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월그린스 "M&A로 의료 플랫폼 만듭니다"
정혜민, 심두보 기자
2022.11.08 09:00:21
인수 규모 89억 달러에 달해
이 기사는 2022년 11월 08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월그린스 홈페이지

[딜사이트 정혜민, 심두보 기자] 무슨 일이지?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가 최대주주로 있는 1차 진료 제공업체인 빌리지 MD가 7일(현지시간) 의료 서비스 공급업체인 서밋헬스시티 MD를 인수하기로 최종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인수 규모는 약 89억 달러에 달하며,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는 약 35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어요.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는 빌리지MD의 지분 63%를 보유하고 있는 최대주주입니다. 빌리지MD가 서밋헬스시티 MD와 합병한 이후에도 여전히 53%의 지분을 보유한 최대주주로 남게 될 예정인데요.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의 CEO 로즈 브루어는 "이번 합병을 통해 우리는 혁신적이며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며 미국 의료 부분에 있어서 강력한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엔비디아 "중국은 포기 못하지" 반전은 없었던 루시드 실적 애니플러스, 스트리밍업체 라프텔 351억 인수 조비 "2025년 상용화 합니다"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는 이번 합병을 통해 통합 의료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나서고 있습니다. 서밋헬스시티 MD는 약 750명의 1차 진료 제공자와 1200명의 전문 진료 제공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약 150개 이상의 긴급치료가 가능한 의료 장소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번 인수를 통해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는 1차 진료소, 의료 보험, 약국 등을 모두 소유한 종합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합병은 월그린스의 매출을 끌어올려 줄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월그린스는 이번 4분기에 시장의 예상치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나타냈는데요. 1차 진료소까지 확보함에 따라 더 많은 소비자들을 월그린스로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2025 회계연도 매출 목표를 110억~120억 달러에서 145억~160억 달러로 상향 조정하기도 했어요.


주가는 어때?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의 주가는 7일(현지시간) 전일대비 4.10% 상승한 38.59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애널리스트 조나단 파머는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가 자신만의 의료 플랫폼을 만들어냄으로써 서비스 확장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월그린스 부츠 얼라이언스의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