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한항공도 '삼정' 택했다…삼성전자·SK하이닉스 이어 감사인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12.07 13:24:30
이 기사는 2022년 12월 07일 13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한항공도 '삼정' 택했다…삼성전자·SK하이닉스 이어 감사인 [머니투데이]

7일 회계법인 업계에 따르면 삼정KPMG는 최근 대한항공의 2023 회계연도 외부감사인으로 뽑혔다. 대한항공 지정감사인은 2019년 외부감사법(신외감법) 도입 이후 안진회계법인이 3년간 맡아왔다.

고금리엔 매력 없다더니…올해도 '연말 배당주 투자' 먹혔다 [한국경제]

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고금리 시기엔 배당주 투자 매력이 떨어진다'는 격언을 깨고 올 연말 배당주 수익률이 시장 수익률을 압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배당주 가운데 금리가 상승할 때 수익성이 좋아지는 금융주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인 것으로 분석된다. 전문가들은 기말 배당률이 높은 기업일 수록 배당락일 전에 매도하는 편이 낫다고 조언하고 있다.


쿠팡, 창립 6.2兆 투자 결실…"중소기업 성장, 고용 창출 이바지" [뉴스1]

쿠팡의 통 큰 투자가 결실을 맺고 있다. 쿠팡은 지난 2010년 창립 이후 7년간 전국 단위의 물류망 구축을 위해 6.2조원을 투자를 단행했다. 이로인해 전국 단위의 '쿠세권'(쿠팡+역세권) 구축과 37만개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결과를 이끌어냈다는 분석이다.


삼성전자 삼성생명 지분 '자사주 매입' 길 터주는 '삼성생명법2' 나와 [한겨레]

삼성그룹 지배구조에 영향을 미치는 이른바 '삼성생명법'(보험업법 개정안)에 대한 논의가 다시 본격화한 가운데, 삼성전자가 삼성생명이 보유한 삼성전자 주식을 자사주로 매입할 수 있게 하는 법안이 추가 발의된다. 삼성전자 주식이 한꺼번에 시장에 쏟아지면 막대한 혼란을 야기한다는 삼성생명 쪽 우려에 퇴로를 마련해주자는 취지다.


한화 장갑차 '레드백', 폴란드産 포탑 장착 제안… 수출길 열릴까 [주요언론]

7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폴란드에 수출을 준비 중인 '레드백'(Redback) 장갑차에 폴란드제 포탑을 싣는 방안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폴란드 현지 방산 업체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현재 진행 중인 폴란드 정부와의 수출 협상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 전망이다.

관련기사 more

초음파 기술 강자 '센서텍', 자율주행 붐 타고 IPO 추진 [서울경제]

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센서텍은 상장 주관사로 KB증권을 선정하고, 내년 중 코스닥 입성을 목표로 세웠다. 기술특례 상장을 고려하고 있으나 상장 방식을 확정하지는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화, 대우조선해양 실사 마무리…인수가 낮아질까 [헤럴드경제]

7일 투자은행(IB)업계와 KDB산업은행 등에 따르면 한화그룹의 대우조선해양 인수추진단은 지난달 28일 상세실사를 마무리하고 이달 중순쯤 본계약 체결을 준비 중이다. 현재 대우조선해양 인수합병(M&A)의 회계 및 법률자문은 매각 측은 EY한영과 태평양이, 한화 측은 삼정KGMG와 김앤장이 각각 맡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유 대란' 오나…1위 서울우유 부분 파업 돌입 [서울경제]

7일 서울우유협동조합에 따르면 노조는 이날부터 부분 파업에 돌입하기로 결정했다. 양주와 안산 등 공장 근로자들도 파업에 동참한다. 현재 몇몇 편의점은 가맹점에 공문을 보내 서울우유 파업에 따라 다음날부터 일부 우유 제품의 공급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고 공지한 상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