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모비스, 소프트웨어 인재 확보 '분주'
설동협 기자
2022.12.14 16:02:19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 2기 모집
현대모비스가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사진=현대모비스)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현대모비스는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 2기'에 도전할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를 공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으로 실시한 채용 연계형 SW아카데미는 자율주행과 인포테인먼트, 전동화 분야 등 현대모비스가 필요로 하는 소프트웨어 우수인재를 확보하는 채용 프로그램이다.


현대모비스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외부 소프트웨어 전문 교육기관과 협업해 모빌리티에 특화된 맞춤형 소프트웨어 교육을 제공한다. 해당 교육을 수료하면 최종 면접을 통해 즉시 채용하는 방식이다. 출신학교와 전공은 최소한의 자격이며 소프트웨어 역량과 교육기간의 성취도를 최우선으로 평가해 채용한다.


이 프로그램은 앞서 지난해 1기 교육생의 경우 70% 이상이 수료후 현대모비스에 바로 입사할 만큼, 상당한 채용연계율을 자랑한다. 회사 입장에서는 준비된 개발자들을 확보할 수 있는 경로다. 교육생은 일반 대학과정에서 배울 수 없는 모빌리티에 특화된 전문 소프트웨어 교육을 받음과 동시에 입사 기회도 보장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는 후문.


SW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자동차 소프트웨어 공학 지식과 이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차량용 통신시스템, 차량 안전 표준,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등이 주요 과정이다. 실습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선배 입사자들과의 교류회 자리도 제공된다.

관련기사 more
현대모비스, CES서 차세대 콘셉트카 2종 첫 공개

SW아카데미 2기는 오는 28일까지 현대모비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최소 자격기준을 검증하는 서류전형과 코딩테스트 등을 거쳐 수십명 규모로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내년 2월부터 4주간 교육을 이수하게 된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혼합 방식으로 교육을 병행한다. 교육을 이수하면 최종 평가를 거쳐 4월경 정식으로 입사한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우수 소프트웨어 전문인력 확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미래 모빌리티의 경쟁력이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