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이노텍 'CES 2023'서 '미래차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 도전 外
김민기 기자
2022.12.15 11:00:14

[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LG이노텍, 'CES 2023'서 '미래차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 도전 


LG이노텍은 'CES 2023'에서 처음으로 오픈 부스를 마련하고 전기차· 자율주행차 전장부품 관련 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LG이노텍은 이번 전시를 통해 전기차(EV)·자율주행차 등 '미래차 토털 솔루션 프로바이더(provider)'로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목표다. LG이노텍은 'CES 2023'에서 '미래를 여는 혁신의 시작(LG Innotek Where Innovation Starts)'이라는 콘셉트로 세대 혁신기술이 적용된 전기차· 자율주행 관련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LG이노텍의 차별화된 기술이 적용된 첨단 운전자지원 시스템(ADAS)용 카메라모듈, 차량 실내(In-cabin)용 카메라 및 레이더(Radar)모듈, 센서 퓨전 솔루션, 라이다(LiDAR) 솔루션, 차량과 스마트폰 연결 안정성을 최적화한 5G-WiFi 콤보 모듈 등 자율주행 레벨 상향에 따라 수요 급증이 예상되는 자율주행차용 전장부품이 공개된다. DC-DC 컨버터, 충전용 통신 컨트롤러(EVCC) 등 전기차용 부품도 이번 전시회의 큰 비중을 차지한다. 전장부품 경량화를 위해 LG이노텍이 독자 개발한 무선 배터리 관리시스템(Wireless BMS)도 CES에서 처음 베일을 벗는다. 



LG전자, '에어페어 2022'서 공간 맞춤형 공기청정 솔루션 선보여

관련기사 more
계열사도 전장에 집중 LG이노텍, 성공적 첫 오픈 전시...누적 2만명 방문 정철동 LG이노텍 사장 "차별화된 고객가치 만들자" LG전자, CES 2023서 빌트인 타입 최대 용량 냉장고 공개 外

LG전자가 15~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 공기산업박람회 '에어페어(Air Fair) 2022'에 참가해 다양한 공간 맞춤형 공기청정 솔루션을 선보인다. 올해 4회를 맞는 에어페어는 한국공기청정협회, 케이훼어스가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한국대기환경학회 등이 후원하는 공기산업 전문 전시회다. 

'주거용 솔루션'은 거실과 침실을 중심으로 최적의 제품을 보여준다. ▲실내공기질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UL 그린가드 골드(GREENGUARD GOLD) 인증을 받은 '휘센 타워 에어컨' ▲바람의 방향을 정밀하게 조절하는 '1방향(way) 시스템 에어컨' ▲정화한 공기를 희망 온도에 맞춰 원하는 풍량과 방향으로 보내주는 공기청정팬 '에어로타워' ▲신개념 테이블형 공기청정기 '에어로퍼니처'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업무용 솔루션'으로는 ▲'4방향(way) 시스템 에어컨' ▲대형 공기청정기 ▲실외공기전담공조시스템(DOAS) ▲에어컨과 공기청정 제품들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는 'ACP(Advanced Control Platform) 중앙제어기' 등을 전시한다.



LG전자, 무드업 냉장고 크리스마스 체험 존 운영


LG전자가 내달 말까지 서울 대치본점, 서초본점, 강북본점, 인천 송도본점, 경기 수원본점을 비롯한 전국 LG베스트샵 주요 매장에 무드업 냉장고의 크리스마스 모드를 적용한 '무드업 크리스마스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냉장고 색상을 바꾸고 싶을 때 앱에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하기만 하면 되는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미국의 색채 연구소인 팬톤컬러연구소(Pantone Color Institute)와 협업해 만든 오브제컬렉션 컬러를 비롯해 상칸 22개, 하칸 19개 컬러 중 원하는 색상을 골라 적용할 수 있다. 컬러를 변경할 수 있는 도어가 4개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의 경우 17만 개가 넘는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무드업은 노크온 기능 유무에 따른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2종, 김치 냉장고 등 총 3종이다. 제품의 기본 색상은 룩스 그레이(상칸)와 룩스 화이트(하칸)로 도어 조명이 꺼져 있을 때도 글라스 및 자연 암석의 표면을 모티브로 한 고급스러운 질감이 주방의 품격을 높여준다.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를 세트로 구성하면 하나의 제품처럼 조화를 이루며, 무드업 기능을 연동시킬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