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IG넥스원, 800억 규모 군용무전기 납품 계약 체결
박휴선 기자
2022.12.29 16:54:27
2027년까지 후속양산 본격화, 군 전력증강·방산업계 활성화 기대

[딜사이트 박휴선 기자] LIG넥스원이 국내 기술로 개발한 군용 무전기(TMMR)를 납품한다.

회사는 우리 군이 보유한 무기체계에 TMMR를 납품·장착하는 800억원 규모의 계약을 방위사업청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TMMR은 다대역·다기능·다채널 성능을 갖춘 최신형 네트워크 무전기로, 단순 음성 통신만 가능한 기존 아날로그 무전기와 달리 사진과 대용량 데이터 통신도 가능하다.


회사는 우리 군의 핵심 무기체계인 차륜형 지휘소용 차량, 30㎜ 차륜형 대공포, 120㎜ 자주박격포, 방공지휘통제경보체계(방공C2A체계)에 TMMR을 장착할 예정이다.


LIG넥스원은 지난해 초 TMMR을 최초 양산해 1개 보병여단에 납품했으며, 올해 상반기에 야전 운용 시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내년에는 1차 후속 양산에 돌입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LIG넥스원, 작년 외환순이익 108억…환헤지 '양호' LIG넥스원, 2672억 규모 공급계약 체결 外 LIG넥스원, 적 잠수함 탐지능력 키운다 LIG넥스원, 인니서 동남아 시장 정조준

방산업계는 경영실적 안정화 및 고용창출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이번 800억원 계약체결과 후속양산 본격화에 따라 지난 2020년 12월 방위사업추진위원회(방추위)에서 의결했던 1조2000억원 규모의 TMMR 양산과 더불어 체계종합 업체인 LIG넥스원과 중견·중소 협력회사들의 실적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산·학·연·군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연계 무기 체계류들의 계약을 체결했다"며 "TMMR 후속 양산도 차질없이 진행해 군 전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자료=LIG넥스원)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