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하나證, 시각장애 아동 점자교육 지원…"ESG 앞장"
강동원 기자
2023.02.10 11:28:59
한국점자도서관에 점자도구 100개 전달
갈상면 하나증권 ESG본부장(가운데 왼쪽)과 김동복 한국점자도서관장(가운데 오른쪽)이 점자도구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증권)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하나증권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하나증권은 한국점자도서관에 시각장애 아동들의 학습 지원을 위한 점자도구를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달 11일 국립서울맹학교에 점자도구를 전달한 데 이어 진행된 두 번째 시각장애 아동 지원 활동이다.


점자도구는 쉽고 간편하게 점자를 습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종이 없이 점자를 표기하고 초기화할 수 있어 시각장애 아동 점자 교육에 꼭 필요한 반영구적 의사소통수단으로 꼽힌다. 이번 점자도구는 하나증권 임직원 100명이 참여해 직접 제작했다.


갈상면 하나증권 ESG본부장은 "시각장애 아동이 더 나은 학습 환경에서 꿈을 키우는 일에 보탬이 되고자 이번 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 이웃들의 어려움에 공감하며 꼭 필요한 사회공헌활동을 기획해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하나증권은 지난해 방글라데시 6개 주에 태양광 정수시설을 보급하는 등 ESG 경영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또, 국내 탄소배출권 시장 조성자로 참여해 탄소 배출 절감에 힘쓰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하나證, IB 1·2부문 신설…수익성·효율성 제고 하나證, 유소년 테니스 발전 후원금 전달 하나證, 반기 순익 75%↓…충당금 반영 영향 하나금융-SK텔레콤,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 '맞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