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토니모리, 지난해 중국·신사업 악화에 '울상'
박성민 기자
2023.03.02 18:18:42
국내 화장품은 회복…중국법인 실적 지속 악화·신사업 부진 영향
출처=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토니모리가 지난해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본업인 화장품 사업이 국내에선 회복 됐지만 중국 자회사들이 회복이 더뎠던 데다, 펫 사업 등 신사업에서도 실적이 반등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토니모리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이 1267억원으로 전년 대비 10.6% 증가했다고 2일 공시했다. 반면 영업손실은 73억원으로 적자가 지속됐다.


토니모리의 매출이 증가한 것은 국내에서 화장품 본업의 실적이 회복된 결과로 풀이된다. 지난해 개별기준(국내) 매출액이 915억원으로 전년 대비 2.2% 증가했기 때문이다.


국내 화장품 사업의 회복에도 토니모리의 적자가 지속된 것은 중국 내 화장품 사업의 회복이 더딘 데다, 신사업으로 낙점한 반려동물 사업에서도 성과를 내지 못한 결과로 분석된다. 

관련기사 more
토니모리, 자회사 '메가코스' 성장에 '好好' 토니모리, 1Q 고강도 사업재편 효과 '톡톡' 봉쇄령 해제, 토니모리 중국몽 풀까 토니모리, 유동성 문제 어떻게 풀까

실제 지난해 3분기까지 이 회사의 중국 4개 법인의 매출액은 2억4000만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97.6% 증가했지만, 10억4000만원의 순손실을 기록해 적자 규모가 76.1%나 늘었다. 아울러 베이펫·오션(펫사업) 역시 16억원의 순손실을 냈다.


한편 토니모리는 지난해 24억원의 순손실을 낸 것으로 집계됐다. 전년 대비 69억원 축소된 수치다. 작년 9월 '에이투젠' 보유지분 전량을(50.1%)을 유한양행에 약 70억원에 매각한 결과다.


토니모리 관계자는 "매출이 증가 하면서 영업적자 폭은 축소 됐다"며 "에이투젠 지분 처분 이익으로 당기순손실 규모가 축소 됐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