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1조 넘게 투자했는데…현대차, 러시아 공장 팔고 전면 철수 外
이 기사는 2023년 04월 27일 08시 4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조 넘게 투자했는데…현대차, 러시아 공장 팔고 전면 철수 [한국경제]

현대자동차가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가동을 멈췄던 러시아 현지 공장을 팔고 전면 철수 결정을 내렸다.26일 MBC 보도에 따르면 현재 러시아를 기반으로 유럽 시장에 진출하던 현대차가 최근 두 공장의 매각을 결정하고 러시아 정부의 최종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현대차가 원하는 시기에 공장을 다시 사들인다는 조건이 달렸다.


"머스크가 요청했다"… 尹대통령, 테슬라 CEO 접견 [서울신문]

미국을 국빈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를 접견했다고 최상목 경제수석이 이날 오후 워싱턴DC 프레스센터 브리핑에서 전했다. 윤 대통령은 접견에서 "한국이 최고 수준의 제조 로봇과 고급인력들을 보유하고 있다"며 "테슬라가 기가팩토리를 운영하는 데 최고의 효율성을 거둘 수 있는 국가"라고 투자를 요청했다. 그러면서 "테슬라가 (한국) 투자를 결정한다면 입지·인력·세제 등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서울 씨티뱅크센터 인수전…이지스·KT·케펠·SK디앤디 격돌 [머니투데이]

최근 진행된 서울 씨티뱅크센터 입찰에서 이지스자산운용, KT자산운용, 케펠자산운용, SK디앤디 인베스트먼트를 숏리스트(우선협상대상자 후보군)으로 선정했다. 매각 성공 여부에 따라 침체됐던 상업용 오피스 시장 분위기가 달라질 것으로 업계는 예상한다.


용산 교육청 부지서 '기준치 82배' 불소…신청사 준공 지연 [뉴시스]

서울시교육청 신청사 건립이 예정된 서울 용산구 후암동 부지에서 기준치의 82배에 달하는 불소가 검출됐다. 이곳은 옛 수도여고 터로, 교육청이 신청사를 지어 이전하려 했는데 이로 인해 준공이 최소 1년가량 지연될 전망이다. 27일 교육청에 따르면, 교육청이 현 종로구 청사를 이전하려던 용산구 부지(두텁바위로 27)에서 3만2928㎎/㎥의 불소가 검출됐다. 학교용지 기준치인 400㎎/㎏의 82배에 달하는 수치다.


'전세사기 뇌관' 오피스텔, 2년 새 전세보증 사고 5배 폭증 [한국일보]

26일 한국일보가 주택도시보증공사(HUG)로부터 받은 '주택 유형별 전세보증 사고 현황'에 따르면, 오피스텔 사고건수는 2020년 187건에서 지난해 970건으로 2년 사이 5배 넘게 급증했다. 아파트(922건→1,037건), 다세대(1,150건→3,160건), 연립주택(66건→184건) 등 다른 유형에 비해 증가율이 압도적으로 높다.


LG에너지솔루션, 보유현금 1년 새 '반토막' [연합인포맥스]

LG에너지솔루션의 현금보유량이 최근 1년 새 반토막 난 것으로 나타났다. 아직 영업활동을 통해 벌어들이는 현금이 많지 않은 상황에서 활발한 투자를 진행하며 유출되는 돈이 많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차입금 확대와 맞물려 순차입금 비율도 높아지는 모습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 효자로 떠오른 '방산엔진' [더벨]

HD현대인프라코어 엔진부문이 새로운 효자로 떠오르고 있다. 1분기 영업이익률이 무려 16.1%를 기록했다. 엔진부문 실적은 최근 가파른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올 하반기 방산엔진 수출이 실적에 반영되기 시작하면 매출과 영업이익이 더욱 눈에 띄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404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