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가]스타벅스, 송호섭 대표이사 선임 外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 선임


[이정현 기자] 스타벅스커피코리아기 올해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통해 송호섭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전략운영담당 상무를 신규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송호섭 대표이사는 지난 2018년 10월 스타벅스커피코리아에 영입됐으며, 20여 년간 다양한 글로벌 기업에 근무하며 경험을 쌓아온 글로벌 전문가다.


◆파리바게뜨, 톈진에 제빵공장 준공



SPC그룹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중국 톈진(天津)에 ‘SPC톈진공장’을 준공했다고 28일 밝혔다. ‘SPC톈진공장’은 기존 베이징 공장을 이전·확장한 것으로, SPC그룹이 보유한 12개 해외 생산시설 중 가장 큰 규모로 건립됐다. 2004년 중국에 진출한 파리바게뜨는 2010년 가맹사업을 시작한 이후 매장 확산 속도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중국 100호점까지 9년, 200호점까지 6년이 걸렸지만, 300호점은 1년6개월만에 돌파했다.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SPC톈진공장을 기반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파리바게뜨가 중국에서도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2019 하이트 다저스 스페셜캔' 출시



하이트진로가 LA다저스 공식 맥주인 ‘2019 하이트 다저스 스페셜캔’을 출시했다. 이번 다저스 스페셜캔 패키지는 세계적 아트토이 아티스트인 스캣원이 디자인했다. 다저스 스페셜캔은 메이저리그 시즌 동안 다저스타디움 내 매점과 LA지역 한인 마트, 아시안 계열 마트를 중심으로 판매될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2012년 LA다저스와 처음 파트너십을 맺고 올해로 8년째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파트너 사로서 다저스 로고 사용권은 물론, 다저스 구장에 LED광고 설치, 시음행사 진행 등이 가능해 현지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친다는 전략이다.


◆삼양식품, 신제품 ‘프렌즈짱’ 출시



삼양식품은 스낵 신제품 ‘프렌즈짱’을 출시한다. 프렌즈짱은 오리지널 짱구의 단맛 대신 콘버터맛 시즈닝과 치즈가루를 넣어 달콤하면서도 짭짤한 옥수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판매가격은 1500원이다. 이번 제품은 프렌즈밥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 제품으로 패키지 디자인에 ‘무지’와 ‘콘’ 캐릭터를 적용해 귀엽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더했다. 삼양식품은 장수브랜드 ‘짱구’와 형태는 같지만 맛은 완전히 다른 ‘프렌즈짱’이 10대 소비자층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니스톱, 제27회 환경사랑 꿈나무 그림잔치 개최



편의점 미니스톱이 제27회 ‘환경사랑 꿈나무 그림잔치’를 개최한다. 지역사회 꿈나무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해 개최되는 그림대회로 27년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그린포스트 코리아’와 공동주최로 진행한다. 이번 주제는 ‘환경파괴로부터 우리 마을과 지구를 보호하자’다. 전국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방법은 전국 미니스톱 점포에서 도화지를 배부 받아 그림을 그린 후 다시 점포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28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다.


◆봄 맞이 플랜테리어도 쿠팡에서 준비하세요



최근 식물이나 화분으로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는 플랜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쿠팡이 ‘원예&가드닝’ 카테고리를 개편했다. 쿠팡은 원예&가드닝 카테고리를 통해 30만여종의 플랜테리어 관련 상품을 선보인다. 인테리어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다육이·선인장, 원예도구, 야외가구·소품 등 13개의 테마로 준비했다. 윤혜영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쿠팡에서는 플랜테리어 외에도 다양한 집꾸밈 관련 기획전들이 열려 있어 관련 상품에 대한 관심이 있는 고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레어카인드, 걸그룹 마마무 ‘화사’ 브랜드 뮤즈 선정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레어카인드가 걸그룹 마마무의 멤버 ‘화사’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레어카인드 관계자는 “솔직하고 당당한 매력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지닌 화사와 레어카인드 브랜드 이미지가 잘 부합하여 브랜드 뮤즈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화사는 레어카인드의 ‘오버스머지 립 틴트’를 활용하여 강렬한 메이크업 화보와 함께 감각적인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지속가능발전목표 지지 서약 참여



세븐일레븐이 28일 일본 도쿄에서 진행된 글로벌 세븐일레븐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지지 서약식에 참여했다. 이날 서약식에는 조 디핀토 SEI(7-eleven Incorporated) 대표를 비롯해 전 세계 17개국 세븐일레븐 CEO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세븐일레븐은 전 세계 6만7000개 가량의 점포망(2018년 12월 말 기준)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이번 서약에 참여하게 됐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서약을 계기로 사회적 책임을 통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주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마트, 봄 맞이 청소대전 시작



이마트가 내달 17일까지 봄맞이 실내 미세먼지 집중 케어를 위한 할인행사를 펼친다. 이마트는 무선청소기와 물걸레 청소포 등 청소용품 등을 최대 45%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 다이슨V8 무선청소기로, 18만원 할인된 57만8000원에 판매된다. 미세먼지로 인해 수요가 늘고 있는 세탁세제와 개인 위생용품들도 할인 판매한다. 공기청정기의 경우 최신형 프리미엄 모델부터 10만원대의 중저가형 제품까지 브랜드별 대표품목을 행사품목으로 엄선했다.


◆부어치킨, 사업설명회 개최



치킨프랜차이즈 부어치킨이 내달 2일 오후2시 서대문에 위치한 사조빌딩에서 성공창업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부어치킨의 차별화된 사업전략과 제품개발 능력 및 가맹점주와의 상생 정책 등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될 계획이다. 부어치킨은 사조그룹의 관계사로서 사조의 계열사를 통해 원부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LG생활건강,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갈라’ 개최



LG생활건강이 28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갈라’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파워 블로거와 인스타그래머, 해외 바이어 등 100여명 이상이 참석했다. ‘오휘’는 지난해부터 하이 주얼리의 아름다움과 스토리를 디자인에 담은 디자인 에디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등 고급 이미지를 높이며 최고급 라인 ‘더 퍼스트 제너츄어’를 육성해 오고 있다.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럭셔리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한 단계 더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국내 음료·주류업계 최초 ‘ISO37001’ 인증



롯데칠성음료가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국내 음료 및 주류업계 최초로 ‘ISO37001’ 인증을 취득했다. ‘ISO37001’은 ISO(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국제표준화기구)가 제시하는 표준에 따라 운영되는 리베이트, 금품, 뇌물 방지를 위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전사적으로 부패유형 파악, 내부심사원 육성, 전사적 부패방지 목표 수립, 부패방지 관리 시스템 구축 등 지속적인 성과평가를 시행했으며, 서류 및 현장 심사를 모두 통과해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인증을 통해 그룹이 강조하는 윤리·공정 경영에 대한 비전을 대내외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촌치킨, 가맹점 자녀에 장학금 지원



교촌에프앤비가 27일 가맹점주 및 지사 직원 자녀의 대학 등록금을 지원하는 ‘2019 교촌가족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번 수여식을 통해 교촌치킨은 가맹점주와 지사 직원 61명에게 자녀의 대학 등록금과 꿈을 이루기 위한 제반 비용으로 총 30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교촌치킨은 2014년부터 ‘교촌가족 장학금’ 제도를 마련해 매년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촌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상생프로그램을 펼쳐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