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 국제표준 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총 93개 항목 통과…데이터·플랫폼 기반 보안 인프라 취약점 제거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대동이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사업을 위해 정보 보호 체계를 강화한다.


대동은 영국에 본사를 둔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국제표준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O 27001)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정보보안경영시스템은 인공지능,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 환경을 반영한 최신 버전으로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시한 정보보호정책, 물리·기술적 보안, 정보접근 통제 등 정보보안 관련 총 4개 분야의 93개 항목에 대한 기준을 통과해야 된다.


대동은 급변하는 정보보안 환경에 맞춰 기업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정보자산을 체계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ISO 인증은 획득 시 3년간 유효하다. 인증 유지를 위해 매년 사후관리 심사를 받아야 한다.


이번 획득으로 대동은 글로벌 기업 간 사업 협력 시 요구되는 기업 정보보호에 대한 객관적인 역량을 해당 인증서로 대체,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비즈니스 협력과 신뢰 구축 속도를 한층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데이터, 플랫폼, AI 기반의 스마트 농기계, 스마트 팜, 로봇 등의 미래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필수인 정보시스템과 네트워크 등 정보 보안 인프라 취약점을 사전 제거하고 보안성을 향상시켜 사업 속도를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기업 정보 보안 수준 향상 ▲비즈니스 안정성 제고 ▲윤리 및 투명 경영을 위한 법적 준거성 확보 ▲침해사고, 집단소송 등에 따른 사회적, 경제적 피해 최소화 ▲기업의 대외 이미지 및 신뢰도 향상 등의 효과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박준식 대동 커스터머 비즈 부문장은 "이번 국제 표준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글로벌 비즈니스 시장 환경에서 대동의 대외 신뢰도와 사업 안전성, 미래 농업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한 것"이라며 "추후 대동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 정보와 데이터를 관리하고 보호하는 개인정보보호 경영시스템(ISO27701)를 획득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