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KRX건설지수서 2차전지주 퓨처엠 빠졌다 外
이 기사는 2023년 09월 19일 08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KRX건설지수서 2차전지주 퓨처엠 빠졌다 [이데일리]

한국거래소가 KRX건설지수에서 포스코퓨처엠(003670)을 제외했다. 2차전지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포스코퓨처엠이 KRX건설지수에 포함되는 바람에 건설 업황과는 상관없이 2차전지주 열풍에 KRX건설지수까지 덩달아 뛰는 등 시장 상황을 왜곡하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이와 함께 그간 KRX반도체지수에 포함하지 않았던 삼성전자도 이번 수시 변경을 통해 제자리를 찾았다.한편에서는 KRX 대표지수가 실시간 트렌드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한국거래소가 보다 적극적인 지수 변경에 나설 필요가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중앙홀딩스, 맘스터치 인수 추진 '관건은 자금력' [더벨]

중앙홀딩스가 토종 버거·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 인수를 타진하고 있다. 지난해 인수한 키즈 실내놀이터와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하지만 부동산 경기 침체 등으로 자금 조달이 쉽지 않아 최종적으로 인수를 성사시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투자업계에 따르면 중앙홀딩스는 맘스터치 인수를 위해 최대주주인 사모펀드(PEF) 운용사 케이엘앤파트너스(이하 케이엘엔)과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중앙홀딩스는 인수금융 주선사로 KB증권을 선정하고 협의를 이어간 것으로 파악된다.


할리스커피, 상장 시동…증권사에 RFP 배포 [더벨]

할리스커피 운영사인 KG할리스에프앤비가 기업공개(IPO) 시동을 걸었다. 국내 주요 증권사들에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보낸 것으로 파악됐다. 조만간 경쟁 프리젠테이션(PT)을 진행해 주관사단을 선정할 것으로 관측된다.18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KG할리스에프앤비는 최근 복수 증권사에 요청서를 발송했다. IPO 리그테이블 상위권에 있는 여러 증권사가 RFP를 수령했다. 일부 증권사는 이미 제안서를 보낸 것으로 전해졌다. 향후 제안서 접수와 검토가 이뤄지는 대로 주관사 선정 절차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유가 또 최고치…"100달러 돌파" 전망 잇따라 [주요언론]

국제유가가 사우디아라비아의 감산 여파로 계속 오르면서 배럴당 100달러를 돌파할 것이란 전망이 쏟아지고 있다. 마이크 워스 셰브론 최고경영자(CEO)는 18일(현지시간)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에서 유가가 배럴당 100달러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현대차 사상 첫 5년 연속 '무분규 임단협' [헤럴드경제]

현대자동차가 노조 창립 이후 사상 처음으로 5년 연속 무분규로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을 매듭짓는 데 성공했다. 국내 자동차 업계 '맏형' 격인 현대차가 노사 간 단체교섭 접점을 찾으면서 기아 등 계열사를 비롯해 부품업체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19일 완성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 노사는 전날 오전 6시부터 전체 조합원 4만4643명을 대상으로 올해 임단협 잠정합의안 찬반투표를 진행했다. 투표자 3만8603명(투표율 86.47%) 가운데 2만2703명(58.81%)이 찬성표를 던지면서 잠정합의안이 가결됐다.


신영운용, 국민연금 위탁금 전액 회수 당해 [조선비즈]

국내 대표 가치투자 하우스 신영자산운용이 국민연금으로부터 위탁받았던 자금을 모두 회수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상반기 불었던 이차전지 열풍에 탑승하지 못하면서 상대적으로 저조한 수익률을 기록했기 때문이다. 테마주가 증시를 주도하는 상황이 펼쳐지자, 투자의 교과서로 불리는 저평가된 우량주·배당주 투자는 힘을 쓰지 못하고 유물이 됐다. 1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달 1일 국민연금은 중소형주 펀드를 마지막으로 신영자산운용에 위탁한 자금을 모두 거둬들였다. 신영자산운용의 투자일임 운용잔고(AUM)는 1일 하루에만 90.96%(2970억원) 증발했다. 지난해 말 5542억원이었던 투자일임 AUM은 이달 14일 기준 294억원으로 줄어들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387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