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자산운용, 2년 연속 ESG펀드 인증
'우리지속가능·우리단기우량' 2종… "투자성과로 이어지도록 할 것"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우리자산운용이 펀드평가 전문기관인 에프앤가이드로부터 2년 연속 'ESG(환경·사회·지배구조)펀드' 인증을 획득했다.


우리자산운용 에프앤가이드로부터 '우리지속가능ESG증권자투자신탁1호'(우리지속가능ESG)와 '우리하이플러스단기우량ESG채권증권자투자신탁1호'(우리단기우량ESG)의 ESG 인증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ESG펀드 인증' 모델을 구축한 에프앤가이드는 운용사가 제출한 자료를 토대로 ESG 투자 이행에 대해 평가한다. ESG정책수립, 전담조직 여부, 대외 커뮤니케이션 활동 등을 중점적으로 살핀다. 또한 ESG투자전략, 평가방법, 모니터링, 의결권행사 등도 평가 지표로 삼는다.


우리자산운용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해당 인증을 받게된 만큼 실제 펀드의 운용도 명시된 투자전략에 따라 이행되고 있음이 확인됐다는 설명이다. 특히 올해에는 ▲ESG 투자와 관련한 다양한 인프라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점 ▲ESG 리포트(Report)를 발간해 ESG 공시가 구체화 된 점 ▲채권 책임투자 유니버스 신설된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번 인증 뿐 아니라 우리자산운용은 우수한 운용 성과로 지난해 다수의 펀드대상에서 ESG펀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정호 우리자산운용 투자운용부문장은 "2년 연속으로 ESG 펀드 인증을 받은 운용사는 자사가 처음"이라며 "당사의 ESG투자를 객관적인 기준을 통해 대외적으로 평가받을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점검과 프로세스 개선으로 ESG펀드가 본래 목적에 맞게 운용되어 성공적인 투자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