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모음]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미래 교통수요 분석 PJ 성료 外

◆현대차그룹, 싱가포르 미래 교통수요 분석 프로젝트 성료


(제공=현대차그룹)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싱가포르 주롱혁신지구의 발전 단계에 따른 미래 교통수요를 예측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적의 모빌리티 솔루션을 도출하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2022년 1월 현대차그룹과 싱가포르 주롱도시공사(JTC)가 맺은 '교통수요분석 업무협약(MOU)'에 따라 2022년 4월부터 올해 1월까지 진행됐다. 현대차그룹은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로보택시 ▲로보셔틀 ▲퍼스널 모빌리티 등 다양한 교통 수단을 각각 10년 동안 가상으로 적용한 결과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교통 흐름을 고려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로보셔틀을 도출했다. 현대차그룹 측은 이번 프로젝트를 싱가포르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 내 신규 모빌리티 서비스 도입과 같은 유사한 경우에도 활용해 고객 만족도와 교통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대차, 도장 공정에서 탄소배출 줄이는 저온 경화 기술 개발


(제공=현대차)

현대차는 기존 140℃에서 20분 동안 이뤄지던 상도 경화 공정을 90℃에서 20분 동안 진행하면서도 동일한 도장 품질을 유지하는 도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30일 밝혔다. 기존 도료에는 약 140℃ 이상에서만 경화되는 멜라민이 함유돼 있었지만 현대차가 새로 개발한 도료에는 멜라민 대신 90℃ 이상에서 경화되는 이소시아네이트 성분을 적용했다. 50℃나 더 낮은 온도에서 경화되는 새로운 도료 활용으로 온도를 과도하게 높일 필요가 없어지게 됨에 따라 생산과정에서의 에너지 소모를 크게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도료 기술이 상용화될 경우 이 부문에서 탄소 배출과 가스 사용량을 각각 40%가량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 기술을 국내외 모든 현대차 공장에 적용하면 한 해 동안 자동차 제조 공정 중 배출되는 CO2 중 1만 6천여 톤을 저감할 수 있다. 


◆한솔제지 "자사 종이빨대에 PFAS 성분 없다"

(제공=한솔제지)

한솔제지가 최근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종이빨대의 방수코팅에 유해물질인 PFAS(과불화화합물)가 사용되고 있다"는 내용과 관련해 자사의 종이빨대 제품에 PFAS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최근 일부 언론에서는 벨기에 연구진의 연구결과를 인용, 벨기에에서 유통되는 종이빨대 제품에서 PFAS 성분이 검출되었으며, 이는 방수코팅 등에 해당 물질이 사용되었기 때문이라고 보도했다. 한솔제지는 수년 전부터 PFAS에 대한 우려를 인지해왔으며 자사에서 생산하는 일반 종이, 식품용 종이, 종이 빨대 등의 제조 공정에 PFAS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한솔제지는 종이빨대 제품 등의 내수성을 위한 코팅에 인체에 무해한 수성 아크릴계 코팅제를 사용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iON)' 기술 공표


(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독자 기술 체계를 공표해 연구개발 효율화 및 고객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선다. 한국타이어가 새롭게 정립된 기술 체계는 전기차용 타이어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은 '아이온'의 브랜드명을 활용해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iON INNOVATIVE TECHNOLOGY)'로 명명됐다.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 기술 체계의 핵심은 '아이온'에 적용된 총 58건의 상용화 특허 기술로 구성돼 있다. '아이온'에는 저소음 실현을 위해 타이어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세로 홈)에 공진 소음을 최소화하는 널링(Knurling) 기술을 적용한 '노이즈 가드(Noise Guard)' 등 총 9건의 특허가 적용됐다. 


◆티웨이항공, 포켓몬 스페셜 에디션 굿즈 판매 공식 온라인샵 오픈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최근 포켓몬 스페셜 에디션 굿즈를 구매할 수 있는 '티웨이항공 온라인샵'을 오픈했다. 티웨이항공 온라인샵에서는 포켓몬 스페셜 에디션 굿즈 시리즈인 ▲피카츄제트TW 모형 항공기(B737) ▲파우치형 담요 ▲메탈 키링 ▲젤펜 3종 세트 등을 판매한다. 현재 포켓몬 스페셜 에디션 굿즈는 국제선 항공편 기내에서만 판매하고 있으며 기내에서도 인기 상품은 금방 품절돼 굿즈 구매를 못한 승객이 아쉬워하는 등 일부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온라인샵 오픈으로 국제선을 포함한 국내선 탑승객도 품절 걱정 없이 누구나 쉽게 포켓몬 스페셜 에디션 굿즈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 


◆BMW코리아, 어프렌티스·아우스빌둥 수료식 및 발대식 통합 개최


(제공=BMW코리아)

BMW그룹코리아가 지난 29일 인천 영종도 네스트호텔에서 BMW 어프렌티스 프로그램 19기 수료식 및 20기 발대식과 BMW 아우스빌둥 제7기 발대식을 통합 개최했다. BMW 어프렌티스 프로그램과 아우스빌둥은 BMW 그룹 코리아의 대표적인 자동차 전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4년 첫 출범 후 올해 20주년을 맞이한 BMW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자동차 전문 기술인력 육성을 위해 BMW 그룹 코리아가 지원하고 있는 대표적인 산학 협력 프로그램이다. 자동차 학과가 있는 대학교에서 선발된 우수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기술 교육과 장학금을 제공하고, 졸업 이후 BMW 공식 딜러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BMW 아우스빌둥 참가생은 해당 기간 동안 BMW의 7개 공식 딜러사와 정식 훈련 근로 계약을 맺고 안정적인 급여와 근무환경을 제공받게 되며, 과정 수료 후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또한, 독일연방상공회의소가 수여하는 교육 인증서를 획득하는 동시에 근무했던 기업에 취업이 가능하며 BMW 주니어 테크니션의 자격을 부여받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3 내셔널 파이널' 성료


(제공=벤츠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3 내셔널 파이널(MercedesTrophy 2023 National Final)'을 지난 28일과 29일 양일에 걸쳐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32번째 개최를 맞은 메르세데스 트로피는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들을 위한 프리미엄 아마추어 골프 대회로 전 세계 메르세데스-벤츠 고객이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3에 선발된 약 80명의 아마추어 골퍼는 내셔널 파이널에서 3개의 핸디캡으로 그룹을 나눠 경기를 펼쳤고, 각 그룹별로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 3인이 한국 대표로 최종 선발됐다. 한국 대표로 선정된 3명은 올해 10월 3일부터 7일까지 독일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본선인 '메르세데스 트로피 월드 파이널(MercedesTrophy World Final)'에 출전해 각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선수들과 경기를 펼치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뉴스모음 3,39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