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이랜드벤처스, 태그바이 지분 3.64% 매입
박성민 기자
2023.05.02 16:47:34
이랜드리테일이 보유하고 있던 지분 매수…관리 효율화 차원
출처=태그와이 홈페이지 갈무리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이랜드벤처스가 이랜드리테일이 보유하고 있던 태그바이(TAGby) 지분을 매입했다. 투자전문회사인 이랜드벤처스가 태그바이를 관리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판단해서다. 


이랜드벤처스는 이랜드리테일이 보유하고 있던 태그바이 지분 3.64%를 4억6100만원에 인수했다고 2일 공시했다. 취득 주식은 3900주로, 1주당 11만8299원이다. 


이랜드리테일은 앞서 2021년 말 태그바이의 투자자로 참여했다. 이 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 사업이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기 때문이다. 태그바이는 인플루언서 기반의 컨텐츠 마케팅 플랫폼으로, DB와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성공적인 마케팅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다만 이랜드리테일이 전문적인 유통회사다 보니 태그바이와 시너지를 내지 못했다. 이에 투자전문회사인 이랜드벤처스가 지분을 인수해 태그바이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면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판단해 이 같은 결정을 내린 셈이다. 


이랜드 그룹 관계자 역시 "투자전문회사에서 관리하는 것이 효율성 측면에서 우수하다고 판단하고 지분을 넘긴 것"이라며 "이랜드그룹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향으로 태그바이의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랜드리테일, 울산 아울렛 담보로 500억 조달 이랜드파크, 이랜드테마파크제주에 자금 대여 이랜드리테일, 이랜드파크에 자금 대여 이랜드리테일, 이랜드건설 최대주주 된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