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카카오톡 또 접속 장애, 19분간 송·수신 안돼
이규연 기자
2023.05.08 16:08:09
오후 1시 35분부터 54분까지 장애…올해 들어 두 번째 '먹통'
카카오톡에서 8일 오후 메시지 송신과 수신이 되지 않는 장애가 발생했다. (출처=카카오 트위터 공지 캡처)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카카오의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올해 두 번째로 메시지 송·수신 장애가 발생했다. 


카카오는 8일 트위터 공지를 통해 "이날 오후 1시 35분부터 1시 54분까지 일부 사용자에게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 및 로그인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있었다"며 "장애 감지 즉시 긴급 점검을 통해 현재는 모두 정상화된 상태"라고 밝혔다. 


앞서 19분 동안 카카오톡 메시지 송·수신 장애를 겪은 이용자의 휴대폰 화면에는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라는 문구가 떴다. 일부 사용자들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카카오톡 메시지 송신과 수신이 되지 않는다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이들은 "점심시간 이후로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낼 수 없다" 등의 불편을 호소했다. 일부 사용자는 카카오톡 PC 버전에서도 오류가 발생했다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데이터센터 지방 분산화, 필연적 수순" 주말 먹통된 카카오 '클립'...책임은 어디에 카카오 '서비스 장애' 보상 이모티콘 지급 카카오톡 또 먹통...카카오 "원인 확인 중"

카카오톡 관계자는 "이번 장애 원인을 아직 확인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앞서 카카오는 2022년 10월 경기 판교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카카오톡을 비롯한 주요 서비스의 장기간 장애를 겪은 바 있다. 2023년 들어서도 1월 17일 9분 동안 카카오톡 메시지 송·수신 장애가 발생한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