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CJ라이브시티, CP 750억어치 발행
유범종 기자
2023.05.19 10:01:29
7년째 적자 누적…운영자금 마련 위한 전방위 조달
CJ라이브시티 아레나 조감도. (제공=CJ라이브시티)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CJ라이브시티가 750억원 규모의 기업어음(CP)를 발행한다. 이 회사는 조달한 재원을 인건비와 금융비용 등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CJ라이브시티는 19일 공시를 통해 액면금액 750억원의 기업어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할인율은 연 4.3%로 할인금액을 제외한 대금 총 718억원 규모다. 해당 기업어음의 만기는 내년 5월17일로 1년물이다.


이번 기업어음 청약에는 SK증권과 키움증권 두 곳이 참여했다. 키움증권이 총 발행액의 73.3%인 550억원, SK증권이 나머지 26.7%인 200억원을 각각 담당한다.


CJ라이브시티가 이번에 발행하는 기업어음 신용평가등급은 한국신용평가와 나이스신용평가 두 곳 모두 A1으로 평정했다. 해당 어음에 대해 모회사인 CJ ENM이 지급보증을 하기 때문에 동일한 신용등급을 가지게 됐다. CJ ENM은 현재 CJ라이브시티 지분 90%를 보유 중이다.


CJ라이브시티 측은 "이번에 조달한 자금은 인건비와 금융비 등 운영자금 목적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민관합동 PF 조정위, CJ라이브시티 거론…기대감 ↑ 신평사 "SK E&S의 RCPS 30%만 자본으로 인정" CJ ENM, 잇단 M&A에 재무구조 '비상' 국내 최초 '아레나' CJ라이브시티, 27일 첫 삽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