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세엠케이, 자산재평가로 712억원 잉여금 발생
박성민 기자
2023.06.30 17:39:00
토지 617억원, 건물 95억원 각각 확대…재무구조 개선 기대
한세엠케이 덕평물류센터/출처=한세엠케이 홈페이지 갈무리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한세엠케이가 보유 부동산 재평가로 713억원의 차액(재평가잉여금)이 발생했다. 이 회사는 재평가잉여금이 자본총계에 합산되는 만큼 재무구조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한세엠케이가 보유 부동산의 4곳의 재평가를 통해 자본(재평가잉여금)이 712억원 증가하게 됐다고 30일 밝혔다. 토지의 장부가액이 617억원(184억원→800억원), 건물 장부가액이 95억원(130억원→225억원) 각각 늘어나며 총 712억원의 재평가차액이 발생했기 때문이다.


한세엠케이는 앞서 5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본사 사옥 ▲경기 이천시 덕평물류센터 ▲파주물류센터 ▲여주375아울렛 등 4개 구역의 건물과 토지를 재평가한다고 밝혔다.


한세엠케이가 자산재평가를 실시하게 된 배경은 재무건전성이 악화된 영향으로 풀이된다. 자산재평가시 재평가차액이 기타포괄손익누계액에 합산돼 자본총계를 증가시키며 부채비율을 개선하는 효과를 보기 때문이다. 실제 올 3월말 한세엠케이의 부채비율은 536.7%에 달했다.


한세엠케이 관계자는 "보유한 자산의 실질 가치를 재평가하여 재무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취지다"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김지원 한세엠케이 대표, '인재 유치' 돌파구 될까 한세엠케이, 91억원 규모 교환사채 발행 인디에프, 리포지셔닝 성공할까 막내딸 향한 김동녕 회장의 부성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