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해시드, '프로토콜캠프' 5기 참여사 공개 外
황지현 기자
2023.07.28 17:49:58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해시드, '프로토콜캠프' 5기 참여사 공개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프로토콜 캠프 5기 프로그램을 함께 할 참여사들을 28일 공개했다. 프로토콜 캠프는 지난해 2월 블록체인 산업 인재 유치를 목표로 만들어진 블록체인 부트캠프다. 매 기수 웹3.0 기업들이 멘토나 연사로 참여해 캠프 참가자들에게 제품 개발 노하우와 실전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 이번 5기에는 ▲쟁글 ▲팩토마인드 ▲라디우스 ▲웨이브릿지 ▲포필라스 ▲업라이즈 ▲디사이퍼 등이 참여한다. 각 참여사는 블록체인 산업 리서치 교육, 시장 전략 및 커뮤니티 빌딩 등 여러 분야에서 강연 세션을 연다.  프로토콜 캠프 5기는 9월 11일부터 12월 1일까지 해시드 라운지(미림타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취업이나 창업을 꿈꾸는 개발자, 디자이너, 기획자라면 신청 가능하다. 참가 신청 기간은 8월 15일까지다.



디스프레드, 日 최대 웹3.0 콘퍼런스 '웹엑스' 참여

관련기사 more
해시드, 태국 금융지주사 SCBX와 맞손 해시드, 웹3.0 프로토콜 캠프 5기 활동 시작 웹3.0, 정치적 이슈로 위축 "정부 적극 지원 필요"

국내 웹3.0 블록체인 컨설팅 업체 디스프레드가 일본 최대 웹3.0 콘퍼런스 'WebX(웹엑스)'에서 부스 운영 및 연사 발표를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웹엑스 2023은 일본 블록체인 미디어 코인포스트(CoinPost)가 처음으로 개최한 오프라인 콘퍼런스다. 행사는 지난 25~26일 양일간 도쿄 국제포럼에서 진행됐다. 디스프레드는 일본 시장에 나아가기 위한 발판으로 웹엑스 아시아 2023에 골드 스폰서와 연사로서 참여했으며 현장에서 디스프레드 전용 부스를 운영했다. 디스프레드는 해당 행사장에서 올 연말 선보일 커뮤니티 온보딩 플랫폼 '쓰릿지(3Ridge)'를 소개하기도 했다.



두나무, 11월 13일 '업비트 D 컨퍼런스' 개최


블록체인 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오는 11월 13일 '업비트 D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두나무는 UDC 2023의 행사명을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업비트 D 컨퍼런스로 변경하고 이날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이번 행사는 기술을 넘어 정치·경제·기술·문화 등 다양한 주제를 아우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기존 개발자 중심의 행사에서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탈바꿈했다는 취지다. 오프라인 행사는 서울 광진구의 그랜드 워커힐 서울, 온라인 행사는 UDC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각각 진행된다. 사전 등록은 오는 9월까지 UDC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오프라인 티켓은 입장 인원을 고려해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위메이드,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 정식 서비스 시작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8일 밝혔다. 위퍼블릭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DAO(탈중앙화 자율조직)의 구성부터 모든 활동을 투명하게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해당 서비스에는 ▲신원증명(DID) ▲자격증명(SBT) ▲잔고증명(Mirror Token) 등 핵심 증명 프로토콜이 적용됐다. 거버넌스 프로그램으로 안건 제안과 투표할 수 있는 '결과증명 프로토콜'은 향후 추가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가상자산 지갑 애플리케이션 위퍼블릭 월렛로 선보였다. 이용자는 위퍼블릭 월렛에서 제공되는 QR코드로 신원을 증명해 DAO에 가입할 수 있다. 가입을 완료하면 소속을 증명하는 'SBT(Soul bound Token)'가 발급된다. 위메이드는 정보가 투명하게 공개되는 위퍼블릭을 통해 모든 단체와 활동에 대한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소해 투명사회 구축에 기여할 방침이다.



리플, 팔라우 공화국과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개시


가상자산 솔루션 기업 리플이 팔라우 공화국과 스테이블코인 시범 프로젝트에 착수한다고 28일 밝혔다. 팔라우 공화국과 리플은 지난 2021년 파트너십을 맺었다. 팔라우 공화국의 미 달러화 기반 스테이블코인은 리플의 XRP 레저(XRPL)에서 발행될 예정이다. XRPL은 10년간 수백만 건의 거래를 처리해 온 탄소 중립적인 블록체인이다. 토큰화된 자산의 결제와 유동성을 위한 개인정보보호 및 보안을 제공한다. 1단계 시범 프로젝트는 약 200명의 팔라우 정부 공무원과 지역 상인이 참여할 예정이다. 팔라우 공화국의 스테이블코인은 미 달러와 1:1 비율의 가치를 유지하며 XRPL에서 발행된다. 팔라우 공화국 재무부(MOF)는 시스템과 스테이블코인 발행과 상환을 관리감독하며 법정통화와 1:1로 연동되도록 지급준비금을 보유할 계획이다.



증권플러스 비상장, 안전 거래 서비스에 KB증권 신규 추가


국내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안전 거래 서비스를 개편하고 신규 증권사로 KB증권을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이번 신규 증권사 추가는 비상장 주식 시장의 건전한 성장 및 투자자 편의 확대의 일환이다. 삼성증권 계좌 보유 고객과 KB증권 계좌 보유 고객은 증권플러스 비상장을 통해 비상장 주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됐다. 증권플러스 비상장은 KB증권 연계를 토대로 비상장 시장의 진입 장벽 해소와 안심 투자 환경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투자자 친화적인 UX/UI를 구현하고 다양한 편의 기능도 탑재할 전망이다.



위믹스·나일, NFT 축제 'HELLO NFT! 2023' 참가


위믹스와 나일이 '헬로 웹쓰리'가 주최하는 대체불가토큰(NFT) 축제 'HELLO NFT! 2023'에 스폰서십으로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나일은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 기반 탈중앙화 자율조직(DAO), NFT, 라이프 디앱 플랫폼이다. HELLO NFT! 2023은 이날부터 29일까지 서울 성수동 피치스 도원에서 열린다. 위믹스·나일 부스는 위믹스와 NFT 보유자, 창작자 등을 위한 교류의 장으로 구성된다. 부스는 ▲나일 스테이션 ▲액티베이션 스테이션 ▲아트 스테이션으로 구성돼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플랫타익스체인지, 다레이팅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가상자산 거래소 플랫타익스체인지를 운영하는 플랫타이엑스가 가상자산 평가서비스 기업 디지털자산평가의 다레이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플랫타익스체인지는 프로젝트와 가상자산을 평가하기 위해 다레이팅의 객관적인 평가기준과 평가보고서를 기반으로 평가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신뢰성 있는 가상자산 정보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다레이팅은 다양한 프로젝트의 신용도 평가와 가상자산의 기술적 평가에 주력하고 있다.



모먼티카, 아이돌 '첫사랑' 데뷔 1주년 기념 테이크 공식 발매·팬미팅 진행


디지털 컬렉터블 플랫폼 '모먼티카'가 첫사랑(CSR)의 데뷔 1주년을 맞아 첫 번째 NFT 상품 '테이크'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모먼티카는 두나무와 하이브의 합적법인 레벨스의 자체 플랫폼이다. 첫사랑은 7인조 걸그룹이다. 27일 오후 12시부터 모먼티카에서 CSR의 사진과 영상으로 구성된 테이크를 매일 2회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첫사랑의 테이크 보유자는 첫사랑 데뷔 1주년 팬 서포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모먼티카에서 멤버별 테이크를 담은 컬렉트보드를 완성하면 CSR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팬미팅에도 참여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