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키움증권, '키움영웅전' 참가자 30만명 돌파 外
한경석 기자
2023.09.01 11:03:38
서울 여의도에 있는 키움증권 본사 전경. 사진=키움증권 제공

◆ 키움증권, 수익률대회 '키움영웅전' 참가자 30만명 돌파

[딜사이트 한경석 기자] 키움증권은 올해 서비스를 시작한 상시 수익률대회 '키움영웅전' 참가자가 3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키움영웅전은 지난 1월 서비스를 시작한 후 연 10억에 달하는 대규모 상금과 상위 랭커들의 매매내역 열람 기능 등으로 투자자들의 입소문을 타며 참가자를 늘렸다. 3월 시상이 추가된 대회가 시작된 후 현재까지 다섯 차례 대회가 종료됐으며 500명의 참가자가 총 2억200만원의 상금을 획득했다. 


오는 11월에는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의 국내정규전, 해외정규전 수상자(국내 월 1000명, 해외 월 500명)를 모아 왕중왕을 가리는 '영웅결정전'이 펼쳐진다. 키움영웅결전정의 총 상금은 5억원, 1인 최고 상금은 2억원이다.


키움영웅전은 해외주식 투자자가 얻을 것이 더 많은 대회다. 국내주식에 비해 해외주식 개별 종목 정보는 얻기 힘들다는 점을 생각해볼 때 높은 수익률의 참가자 매매정보, 수익률 상위자의 실시간 조회 종목은 관심 종목 설정에 도움된다. 

관련기사 more
키움證, 주주환원 앞장…배당성향 30%·자사주 소각 키움증권, 美주식 거래수수료 무료 3개월로 확대 하나증권, 업계 최초 '금융결제원 인증서' 발급 外 한국투자증권, ELW 388종목 신규 상장 外

해외주식은 국내주식보다 조금 더 긴 호흡으로 투자하기 때문에 초보 투자자도 충분히 고수들의 매매를 따라할 수 있다.


과거에는 미국주식 정규장 거래를 위해 밤 늦게까지 기다려야 했지만 최근 주간 거래가 가능해졌으며, 미국주식 1개월 무료수수료와 미국 ETF 거래수수료 0.044% 제공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키움영웅결정전'까지 남은 대회는 단 2번, 남은 진출자는 3000명이다. 키움영웅전은 '영웅문S#' 또는 '영웅문4(HTS)'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 삼성증권, DC형 퇴직연금 계좌 신규 개설 이벤트

삼성증권은 11월 30일까지 퇴직연금DC형(확정기여형)을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퇴직연금DC형은 매년 적립되는 퇴직금을 가입자 본인이 직접 운용할 수 있는 계좌로, 운용성과에 따라 퇴직 시 받는 퇴직금 수준이 달라진다.


해당 이벤트는 온·오프라인 상관없이 이벤트 기간 내 삼성증권에서 퇴직연금DC형 계좌를 신규 개설해, 정상계좌로 개설된 고객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실제로, 삼성증권의 연금센터 소속 프라이빗뱅커(PB)들이 올 초 연금센터 오픈 이후 상반기에만 230여건의 세미나를 진행할 정도로 연금자산 수익률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3분 연금'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3분연금저축계좌 ▲3분IRP ▲3분DC 시스템을 갖추고, 연금 수령방법은 101가지로 다채롭게 구성해 연금 가입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연금센터 신설, 카드뉴스, 유튜브 영상 등의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와 같은 연금 특화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 한국투자증권, ELB·ELS 24종 출시

한국투자증권이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와 주가연계증권(ELS) 24종을 출시했다.


트루 ELS 16376회는 포스코홀딩스가 기초자산인 만기 상승 부스터형 상품이다. 만기는 6개월이며,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의 85%(3개월) 이상이면 2.5%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 상환된다. 조기 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해도 만기 평가 가격이 최초 기준 가격의 100% 이상이면 상승률의 200%를 수익으로 지급한다. 단, 만기 평가가격이 최초 기준 가격의 80% 이상 100% 미만이면 하락률 만큼 손실이며, 80% 미만이면 원금의 20% 손실이 발생한다.


트루 ELB 1912회는 스탠다드앤푸어스(S&P500)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하락 넉아웃 참여율형 1년 만기 상품이다. 이 상품은 S&P500 지수 하락 시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지수 상승에 투자하는 투자자 역시 손실 방어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상품은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 대비 85% 이상 100% 미만 범위 내에 있으면 수익을 지급한다. 투자기간 중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으면 하락률 만큼의 100% 참여율을 적용하여 최대 15% 수익을 지급하며, 최초기준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으면 7%의 수익을 확정 지급한다. 그러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 기준가격의 100% 이상이면 원금만 상환하고 청산된다.


투자자 숙려제도에 따라 이달 1일까지 숙려기간을 갖고, 4일부터 5일 오전 10시까지 청약 의사를 확정하면 된다. 그 외 상품 22종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한국투자'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 키움투자자산운용, '키움키워드림TDF' 캠페인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키워가는 퇴직연금의 시작'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키움키워드림 타깃데이트펀드(TDF)'의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의 전속모델 이정후 선수가 KOSEF 상장지수펀드(ETF)에 이어 키움키워드림TDF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해당 캠페인 영상은 이정후 선수가 '홈런 기원' 문구를 든 관중 팬을 향해 정확하게 홈런볼을 날려 원하는 곳까지 빠르게 배송해준다는 의미의 '후팡맨'이라는 별명을 얻게 해준 해프닝 영상을 토대로 기획했다.


'키움 키워드림 TDF'는 저비용 저보수 전략으로 전 세계 우수한 ETF 및 인덱스 펀드에 선별적으로 분산 투자한다. 또한, 은퇴 시점에 따라 위험 자산의 비중을 조절하여 안정적으로 자산을 관리해주는 연금 특화 상품이다. '키움 키워드림 TDF'는 5년 이상의 장기 성과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퇴직연금 사업자들로부터 디폴트 옵션 상품으로 선택받은 펀드다.


키움투자자산운용 관계자는 "퇴직연금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가 지난달부터 본격 시행되고 퇴직연금 자산운용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짐에 따라 노후 준비에 특화된 장기 투자 상품인 TDF에 대한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투자자의 풍요롭고 성공적인 노후자금을 위해 탁월한 성과 유지, 낮은 보수와 비용, 분산 투자 등과 같이 키움키워드림TDF만의 경쟁력을 키우는 노력을 멈추지 않을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캠페인 영상 공개에 맞춰 추첨을 통해 이정후 사인이 담긴 유니폼, 모자, 야구공을 포함해 총 1015명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유튜브 퀴즈&댓글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캠페인 영상을 시청하고 키움투자자산운용을 향한 응원 메시지와 함께 빈 칸에 들어갈 단어를 댓글로 남기고 참여 인증 링크에 정보를 입력해 응모하면 된다.


서울시 중구에 있는 미래에셋증권 본사 전경. 사진=미래에셋증권 제공

◆ 미래에셋증권 투자센터판교WM, 5일 투자세미나 개최

미래에셋증권은 투자센터판교WM에서 오는 5일 오후 3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테크원빌딩 15층 컨퍼런스룸에서 투자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2부에 걸쳐 진행되며, 1부는 '하반기 글로벌 금융시장과 AI(인공지능) 산업 전망'을 주제로 이상원 판교WM 선임매니저가 나선다. 2부는 '꼭 알아야 할 세제개편과 미리 준비하는 상속 증여 절세 전략'을 주제로 손광해 VIP컨설팅팀 선임매니저(세무사)가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선착순으로 사전 예약 후 참석할 수 있다.


정상윤 미래에셋증권 판교WM센터장은 "최근 화두인 AI 산업과 세제 개편, 절세 전략은 투자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평안한 노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