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하나증권, 업계 최초 '금융결제원 인증서' 발급 外
범찬희 기자
2023.09.30 08:00:25

하나증권, 업계 최초 '금융결제원 인증서' 발급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하나증권은 '금융결제원 금융인증서'를 발급하고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 적용했다고 밝혔다.


금융결제원 금융인증서는 기존의 범용 또는 업권별 공동인증서와 달리 금융결제원 클라우드에 저장된다. 은행, 카드, 보험 등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정부·공공서비스를 이용할 때도 사용할 수 있다. 


하나증권 고객은 하나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원큐프로'와 '원큐파생', HTS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아 로그인, 계좌이체, 주식거래 등을 할 수 있다. 다른 금융사 거래도 할 수 있다.


최원영 하나증권 디지털본부장은 "앞으로도 손님이 안전하고 편리한 증권거래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 등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KB증권, ELS 11종 공모 外 한국투자증권, ELW 388종목 신규 상장 外 신한證, '청년 동행 외화 RP 특판' 개시​ 外 키움증권, '키움영웅전' 참가자 30만명 돌파 外


삼성증권, 추석 연휴 '해외주식 데스크' 운영

삼성증권은 고객들이 추석 연휴에도 해외주식을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연휴 기간 동안 해외주식 데스크를 평일과 동일하게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외주식 데스크는 설, 추석 등 연휴에도 개인 고객은 물론 연기금 등 기관투자자들에게 매매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이번 추석 연휴(9월 28일~10월 3일)에도 운영된다.


이번 추석에는 다음달 2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됨에 따라 연휴 기간이 길어졌다. 이에 따라 휴장하는 국내 증시 대비 상대적으로 해외주식 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증권에서는 지난해 2월 업계 최초로 출시한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를 통해 추석 연휴 낮에도 미국주식을 매매할 수 있다. 삼성증권에서는 미국 주식 매매와 관련해 주간거래, 프리마켓, 정규장, 애프터마켓을 모두 합치면 한국시간 기준으로 매일 오전 9시부터 다음날 오전7시30분까지 거래가 가능하다.


삼성증권은 해외주식 시장 투자자들의 편의를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해외주식 소수점 매매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특히 최소 1달러로 원하는 주기와 기간을 설정하면 자동으로 해외주식 소수점을 적립해주는 '해외주식 소수점 적립 서비스'도 지난 7월에 오픈했는데 서비스 두 달여 만에 이용고객이 1만명에 육박했다.


삼성증권 통계에 따르면 해외주식 소수점 적립 서비스를 이용 고객 중 30대 이하는 34% 수준으로 일반 디지털고객 중 30대 이하의 비율인 30%보다 높았다. 이들은 주로 애플, 테슬라, 엔비디아,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종목을 적립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 해외주식 소수점 적립 서비스는 삼성증권 계좌를 가진 고객이면 가능하다. 만약 계좌가 없다면 삼성증권 mPOP에서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신한투자증권, '청년 동행 적립식 특판 RP' 판매

신한투자증권이 만 19세~39세의 청년층(1984년 1월1일~2003년 12월31일 출생자)을 대상으로 세전 연 7%의 우대수익률을 주는 '청년 동행 적립식 특판 RP'를 판매한다. 판매기한은 다음달 31일까지다.


해당 상품은 선착순 4000명까지 연령 제한 외 별도의 가입 제한 없이 신한알파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단 지난 8월 적립식 특판 RP 가입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월간 최소 10만 원에서 50만 원까지 적립할 수 있으며 6개월간 인당 최대 300만 원까지 혜택이 제공된다. 만기는 가입일로부터 6개월이며, 중도 해지 시 세전 연 1.0%가 적용된다.


RP는 주로 국공채, 지방채, 통안채 및 우량 등급 회사채 등을 담보로 일정 기간이 경과한 후 약속된 이자와 원금을 지급하는 '환매를 조건으로 한 채권'을 말한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해 고객·사회와 함께하고 실질적 지원을 통해 고객과 함께 행복하자는 신한금융그룹 '동행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신한투자증권은 "다양한 재테크와 투자 상품에 관심이 많은 청년층 고객들에게 월 적립식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안정적인 투자 습관을 기르는데 기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칼라일CLO펀드' 조기 완판

한국투자증권은 글로벌 사모투자펀드운용사(PEF) 칼라일과 손잡고 500억원 한도로 출시한 '한국투자칼라일CLO일반사모투자신탁'이 지난 15일부터 진행된 수요조사 기간에 조기 완판됐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유통되는 대출채권담보부증권(CLO)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이 국내 운용을, 칼라일이 CLO 포트폴리오 및 매매 등 해외위탁운용을 맡는다.


칼라일은 운용자산 기준 글로벌 2위 CLO 운용사다. 약 24년의 CLO 운용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CLO는 여러 기업 담보대출(레버리지론)을 한 데 모아 여기서 발생하는 현금흐름을 바탕으로 수익증권을 발행하는 구조화 상품이다.


200~300여개의 레버리지론이 함께 담겨 리스크가 분산되고 신용보강을 통해 위험 요인을 줄일 수 있다. 실제 CLO는 최근 20여년 간 다른 기업부채 및 구조화 상품에 비해 낮은 부도율을 기록하고 있다.


수익성은 다른 자산군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다는 평가다. CLO는 신용등급별로 트랜치(분류)해 판매되는데 같은 신용등급과 비교했을 때 6월말 기준 미국의 BBB등급 회사채보다 약 3%p(포인트), BB등급 회사채보다는 약 6%p 이상 높다.


펀드는 칼라일의 투자위원회를 통과한 BB·BBB 트랜치의 CLO를 편입한다. 펀드 만기 전 조기상환 가능성이 높은 CLO를 편입해 원본에 투자금 회수를 추진한다.



유진투자증권,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ELS 3종 공모

유진투자증권은 다음달 12일까지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ELS) 3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월지급식 조기상환형 스텝다운인 '제458회 ELS'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NIKKEI225와 S&P500, 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월지급식 구조로 설계돼 매월 돌아오는 월수익지급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월 단위 세전 0.63%, 연간 최대 7.56% 수익이 지급된다. 6개월마다 조기상환평가일이 도래하며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5%(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진다.


노낙인(No knock-in) 구조로 만기평가일(36개월)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일 경우 원금상환 조건으로 만기상환 되며, 하나라도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S&P500 지수와 테슬라(TESLA)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제459회 ELS'도 공모한다.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 12개월), 80%(18개월), 75%(24개월), 70%(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진다. 만기평가일에 65%(36개월) 이상일 경우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연 15%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제460회 ELS'은 경우 1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3개월마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되며, 테슬라(TESLA)와 엔비디아(NVIDIA)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3개월), 80%(6개월), 70%(9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되고, 만기평가일에 65%(12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이 실행돼 세전 연 24%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