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엑스페릭스, 브라질 연방경찰청·교통경찰국 동시 수주
박기영 기자
2023.09.11 16:47:18
브라질 출입국 시스템 업그레이드 사업에 여권판독기 'RealPass-N' 공급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엑스페릭스가 브라질 연방경찰청이 주관한 출입국 시스템 업그레이드 사업과 교통경찰국이 주관한 파라주 다중생체인식시스템(Multibiometric System) 구축사업을 동시 수주했다고 11일 밝혔다. 


엑스페릭스는 브라질의 인공지능(AI), 생체인식(바이오메트릭스) 분야 전문 기업인 아키야마 에스에이(Akiyama SA)와 지난 5일 서울에 위치한 엑스페릭스 R&D센터에서 미팅을 진행했으며, 브라질 연방경찰청 및 교통경찰국 납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브라질 출입국 신원확인 통합 솔루션과 경찰청 신원확인 통합구축 솔루션 분야 진출이 확정됐다. 


회사를 방문한 아키야마 사장은 "기존 브라질에서 사용하던 여권판독기는 유럽 제품들이었으나 최신 여권인식기술이 집약된 엑스페릭스의 'RealPass-N'의 우수성을 확인했고 이에 전면 교체 작업을 시작한다"며 "이번 출입국 시스템 업그레이드 사업을 통해 브라질은 현대적이고 강화된 출입국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라질 정부는 2028년까지 교통사고사망률 50% 감소를 목표로 한 '국가도로안전계획(National Road Safety Plan)'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에 브라질에서 두번째로 큰 파라주 교통경찰국은 공정한 절차를 통해 엑스페릭스 'RealScan-FC'를 생체인식 시스템을 채택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 파라주(州) 외 브라질 26개주 대상으로 본격적인 시장공략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엑스페릭스, 국내 최초 NPE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 인수 엑스페릭스, 자회사 엑스에이엠 소재사업 진출 본격화 엑스페릭스, 에어솔루션 공급 시작…HD산업 진출 엑스페릭스, 강관 전문업체 현대알비와 업무협약

엑스페릭스는 국내와 대만 타이페이 타오위안 공항 등에 여권판독기를 수줄했으며, 이러한 경험을 발판삼아 해외 출입국 시스템 사업 및 항공운수 분야 본격 진출을 위한 작업 중이다. 향후 남미와 유럽 등 해외 시장에서의 입찰 수주를 확대할 계획이다.  


윤상철 엑스페릭스 대표는 "브라질 정부는 주변국인 칠레와 콜롬비아 등에서의 당사의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확인, 이미 검증이 완료된 솔루션을 채택했다"며 "이러한 기존 사례들은 해외 진출에 원동력이 될 것이며, 기존 진출한 남미 외에도 인도 및 아프리카 등도 진출하기 위한 속도를 내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윤 대표는 "특히 출입국 시스템 사업 수주는 해외 사업 진출에 있어서 현지화 전략 성공 사례로 볼 수 있다"며 "이런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항공운수 분야 시장을 본격적으로 개척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