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엑스페릭스, 자회사 엑스에이엠 소재사업 진출 본격화
박기영 기자
2023.12.15 08:37:10
신소재사업 진출을 위해 엑스에이엠에 100억 출자 완료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엑스페릭스 신규 자회사 엑스에이엠이 더가우스 주식회사에 대한 상환전환우선주 투자를 진행하고, 더가우스와 합작법인을 신규 설립해 본격적인 소재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이번 합작회사에 참여한 더가우스는 11.1kW 전기차 무선 충전 시스템의 세계 최초 양산에 주요 부품을 공급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회사다. 전기차의 핵심부품인 OBC, LDC, ICCU와 같은 제품에 전력전달 및 변환 부품을 자동차 부품업체들과 긴밀히 협력해 개발 공급하고 있다.


전력변환 및 전송 부품은 이미 국내외 주요 업체들과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양산확대를 위해 베트남에 공장을 설립 중에 있으며, 사업 영역을 EV에서 AMR, KTX, Fuel Cell Boat와 같은 모빌리티 전반과 고전력·고효율이 필요한 대용량 서버 및 ESS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기차 급속충전기의 30kW급 파워 팩의 고전력 상황에서의 발열 문제를 해결한 모듈을 개발, 양산 승인을 받는 등 열관리 부분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회사는 양산에 적용된 방열재를 더욱 개선, 기존 세라믹 필러의 양을 줄이고 자체 개발한 소재를 적용하여 무게는 가벼우면서도 방열 효과는 뛰어난 제품 개발을 완료했으며 현재 공급을 준비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엑스페릭스, 모잠비크 AFIS 구축 컨소시엄 참여 엑스페릭스, 국내 최초 NPE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 인수 엑스페릭스, 200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 外 엑스페릭스, 에어솔루션 공급 시작…HD산업 진출

더불어 기존 EV용 부품에 적용되는 난·불연 소재를 주력으로 개발했으며, 그래핀을 포함한 탄소 계 복합소재를 적용한 불연 시트, 테이프, 스페이서 형태의 방염제품과 인켑슐런트, 패드 형태의 방열 소재 기술을 보유하고 양산 및 제품 개발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열관리 소재사업은 엑스에이엠과의 합작법인을 설립해 본격적인 사업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이러한 소재관련 사업의 연구개발 및 양산화를 가속화한다는 구상이다. 엑스에이엠은 엑스페릭스가 100억을 출자한 100% 자회사로, 첨단 신소재 사업 진출을 위하여 지난 8월 설립했다.


윤상철 엑스페릭스 및 엑스에이엠 대표는 "더가우스는 탄소계 복합소재를 적용한 가볍지만 방열 효과가 뛰어난 제품을 개발해 국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엑스에이엠은 더가우스와 함께 JV를 통해 응용소재를 공동 개발하고 본격적인 소재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고도화되고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재 시장에서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