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엑스페릭스, 모잠비크 AFIS 구축 컨소시엄 참여
박기영 기자
2024.03.07 15:51:53
"아프리카 대륙 첫 대규모 프로젝트, 모잠비크 정부 주도 프로그램 참여"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엑스페릭스가 아프리카 모잠비크 정부가 추진 중인 AFIS(자동 지문 식별 시스템) 구축 사업 컨소시엄에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엑스페릭스가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아프리카 대륙에서 진행되는 첫 대규모 프로젝트이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엑스페릭스는 이미 글로벌 130개국 이상에서 인정받은 생체인식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디지털 ID 솔루션을 제공해온 바 있다. 이번 모잠비크에서 참여하는 AFIS 구축 사업은 정부 주도의 국가 안보 강화 및 범죄 예방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구축된 시스템은 법 집행 기관에 신속하고 정확한 지문 식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범죄자 추적 및 신원 확인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more
엑스페릭스, 국내 최초 NPE 인텔렉추얼디스커버리 인수 엑스페릭스, 자회사 엑스에이엠 소재사업 진출 본격화 엑스페릭스, 200억 규모 전환사채 발행 外 엑스페릭스, 에어솔루션 공급 시작…HD산업 진출

이번 프로젝트 참여로 회사는 모잠비크의 공공 안전과 범죄 대응 능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되었으며, 회사가 보유한 기술력과 해외 사업 수행 능력을 인정받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엑스페릭스 윤상철 대표이사는 "모잠비크 AFIS 프로젝트 수주는 우리 기업의 글로벌 역량과 기술력을 입증한 중요 케이스가 될 것"이라며 "모잠비크 외에도 우리 회사의 상품과 기술력이 필요한 아프리카 국가들과의 협력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