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 낸드값 10% 이상 올린다…감산 이은 두번째 승부수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0.05 08:52:18
이 기사는 2023년 10월 05일 08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 낸드값 10%이상 올린다…감산 이은 두번째 승부수 [매일경제]

메모리반도체인 낸드플래시(이하 낸드) 시장의 세계 1위 기업 삼성전자가 이르면 이달 중에 두자릿수 수준의 가격 인상을 추진한다. 올해 하반기 낸드 부문에서 본격 감산에 들어갔던 삼성전자는 가격 정상화 전략을 추진해 낸드 사업의 반전을 꾀한다는 구상이다.

'큰손' 국민연금·농협마저 사라졌다…악순환 빠진 회사채 시장 [인베스트조선]

올해 하반기 채권자본시장(DCM)에선 농협중앙회와 MG새마을금고, 국민연금 등 '큰손'들이 사라지면서 채권시장의 불황을 더욱 부추기고 있다. 증권가에서는 올해 연말까지 일반회사채 시장이 작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침체될 것이라는 부정적 목소리가 높다. 자금 조달이 필요한 대기업들도 높은 금리 때문에 은행 대출로 선회한 상황에서, 큰손들마저 나서지 않으니 회사채 수급 악순환이 반복된다는 것이다.


AI 반도체 스타트업 리벨리온…1000억 투자유치 추진 [서울경제]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반도체 설계(팹리스) 스타트업 리벨리온이 약 10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나섰다. 지난해 920억 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이후 약 1년 4개월 만으로 AI 반도체 본격 양산을 앞두고 관련 자금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목적이다.


'세명테크 안 판다' WWG, 경보제약과 협상 결렬 [더벨]

WWG자산운용(이하 WWG)이 세명테크 경영권 매각에 나서 경보제약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정했지만 끝내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하는 데는 실패했다. 장기간 협의를 이어왔지만 결국 매각 측과 인수 측간 가격 눈높이 차이를 극복하지 못한 것으로 파악된다.


포스코인터, 中 장악한 영구자석 시장 뚫는다 [한국경제]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전기차 필수 부품인 영구자석 시장에 진출한다. 국산 기술로 중국 의존도를 낮추고, 그룹의 전기차 공급망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성림첨단산업과 미국에 영구자석 공장을 짓기로 하고 연말까지 현지에서 조인트벤처(JV) 설립을 추진한다.


자본금 10억인데 매출 1조대…건설사 회장 가족회사였다 [중앙일보]

새솔건설이라는 건설시행사가 지난달 11일 인천 검단 공동주택용지 AA24블록 공급(택지가격 2198억원) 추첨에서 당첨됐다. 쓸 곳을 정하지 못해 회사에 쌓아둔 이익잉여금만도 1560억원이다. 또 1조2000억원이 넘는 매출 확정치를 갖고 있다. 이 회사는 중흥그룹 정원주 부회장(대우건설 회장)의 개인회사(정 부회장 지분 100%)인 중흥토건이 지분의 75%를, 나머지는 정 부회장의 아들(20%)과 딸(5%)이 나눠 가진 정 부회장 가족회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 낸드플레시 판가 인상 요청 삼성전자, 낸드 적자 감축 위해 '고강도 감산'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