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시아나 화물사업 인수후보 선정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3.06 08:30:16
이 기사는 2024년 03월 06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아시아나 화물사업 인수후보 제주항공 등 LCC 4곳 선정[주요 언론]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적격인수 후보(숏리스트)에 제주항공, 에어프레미아, 이스타항공, 에어인천 등 4곳이 선정됐다. 5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매각 주관을 맡고 있는 UBS는 이날 오전 저비용항공사(LCC) 4곳에 숏리스트 선정 사실을 통보했다. 이들 4개 항공사는 지난달 진행된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매각과 관련한 예비입찰에 인수의향서(LOI)를 제출했다.

비에이치아이, 사우디 최대 복합화력발전소 구축 프로젝트 참여[매일경제]

중견 발전기자재업체 비에이치아이(BHI)가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복합화력발전소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BHI는 산둥전력건설제3공정공사(SEPCO-3)와 약 2000억원(1억5000만 달러) 규모의 복합화력발전 배열회수보일러(HRSG)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BHI는 사우디아라비아 타이바(Taiba)와 카심(Qassim) 2개 지역에 건설되는 복합화력발전소에 600MW급 HRSG 총 6기를 공급한다. 타이바·카심 발전 프로젝트는 총 6기의 3600MW급 LNG(액화천연가스) 복합화력발전소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주주들 좋겠네"…'최대 실적' 제약사, 현금 배당 20% 확 늘린다[머니투데이]

5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이달 주주총회를 앞두고 60여 곳의 제약기업이 현금·현물배당 결정을 공시했다. 이중 제약업계에서 매출 상위 10위를 기록한 기업들은 현금 배당을 늘리며 주주친화 정책을 주도하고 있다. 국내 제약업계 1위인 유한양행은 보통주와 우선주 배당금을 1주당 각 450원, 460원으로 결정했다. 지난해 각 400원, 410원 대비 12.5%, 12% 확대한 것이다.


'재계 절친' 김동관·정기선인데…고발까지 나선 K-함정 뭐길래[서울경제]

한국형 차세대 구축함(KDDX) 사업 입찰을 앞두고 한화오션과 HD현대중공업의 갈등이 고조되고 있다. 한화오션이 HD현대중공업 직원의 KDDX 기밀 유출 사건에 대해 '조직적 범죄'라며 HD현대중공업 임원을 고발하면서 소송전으로 번졌다. 임원이 개입됐다는 사실이 입증되면 HD현대중공업의 입찰을 허용했던 방위사업청의 결정도 뒤집힐 수 있다. 재심의를 통해 불공정 업체로 지정될 경우 향후 5년간 국내 사업에 참여하지 못한다. HD현대중공업은 한화오션의 고발에 대해 "억지 주장에 불과하다"며 "판결문 짜깁기로 사실관계를 크게 왜곡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대기업 건설사, 2년새 채무보증액 23.8조 늘어…중흥건설 441%↑[연합뉴스]

지난 2년 새 대기업 계열 건설사의 채무보증 규모가 23조원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중흥건설의 채무보증 증가율은 441%로, 국내 대기업 계열 건설사 중 가장 높았다. 6일 기업데이터연구소 CEO스코어에 따르면 81개 대기업집단 중 2021∼2023년 건설 계열사를 두고 공사 시행을 위해 발주처와 입주예정자 등에 채무보증을 제공한 31개 그룹 106곳을 조사한 결과, 채무보증이 늘어난 건설사는 38곳으로 집계됐다. 변동이 없는 곳은 12곳, 채무보증이 줄어든 곳은 56곳이었다.

관련기사 more

할리스커피, IPO 주관사 뽑는다더니… 반년째 '검토 중'[조선비즈]

할리스커피의 국내 1호 커피 프랜차이즈 상장사 도전이 완전히 멈췄다. 작년 8월 국내 주요 증권사로 기업공개(IPO) 주관사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발송한 뒤 다수 증권사로부터 입찰제안서까지 받았지만, 정작 경쟁 프레젠테이션(PT) 등 선정 작업은 중단했다. 앞서 올해 초에는 2월 중 경쟁 PT를 진행해 연내 상장할 것이라는 얘기가 나오기도 했지만, 후보군(숏리스트) 발표도 없었다. 기업가치 산정을 놓고 어려움을 겪다 결국 IPO 포기를 택한 이디야커피, 투썸플레이스와 같은 수순을 밟은 것이란 평가가 나온다.


비트코인, 사상 최고가 찍고 하락세… 6만3000달러대로 떨어져[조선비즈]

사상 최고가를 찍은 비트코인이 7만 달러를 목전에 두고 하락세로 돌아섰다. 차익을 실현하려는 매물이 쏟아진 것으로 보인다. 6일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오전 7시 30분 기준 전일 대비 6.43% 하락한 6만311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트코인은 이날 2년 4개월 만에 최고가인 6만9300달러까지 치솟은 뒤 하락하고 있다. 종전 최고가는 지난 2021년 11월 기록한 6만8990달러다. 비트코인이 상승세를 지속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견해가 나뉘지만, 단기적으로는 가격 조정을 받을 것이라는 것이란 의견이 지배적이다.


벤처투자로 은근 재미 본 JYP엔터... VC 차리고 첫 투자한 곳은 '푸드테크'[조선비즈]

JYP엔터테인먼트와 지난해 초 설립된 기업형 벤처캐피털(CVC) JYP파트너스가 첫 투자처로 푸드테크 스타트업 마이노멀컴퍼니를 낙점했다. 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JYP엔터·JYP파트너스는 시리즈A 라운드를 진행 중인 마이노멀컴퍼니에 약 50억원을 투자한다. 이 중 JYP엔터가 30억원을, JYP파트너스가 20억원을 담당할 예정이다. 현재 JYP엔터는 투자금 납입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투자는 JYP엔터가 JYP파트너스를 설립한 이후 첫 사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