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금융당국, 상장폐지 절차 단축 추진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3.04 15:25:39
이 기사는 2024년 03월 04일 15시 2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기업 밸류업 하려면"…금융당국, 상장폐지 절차 단축 추진 [주요언론]

금융당국이 기준 미달 '좀비 기업'들의 상장 폐지 절차를 단축하는 유가증권시장·코스닥 상장사의 상장폐지 절차를 단축하는 방안을 검토한다. 4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기준 미달 코스피·코스닥 기업들의 상장폐지 절차를 단축하는 내용을 올해 업무계획에 추가했다.당국은 상장폐지 심사 제도 개선이 밸류업 프로그램과는 별개로 진행되고 있다는 입장이지만, 시장에서는 페널티 없는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의 보완책이 될 수 있을지 주목하고 있다.

대신證, 오익근 대표 연임안 정기주총 상정…3연임 초읽기 [서울경제]

대신증권이 오익근 대표이사의 연임안을 정기 주주총회 안건으로 상정했다. 2020년부터 대신증권을 이끌어 온 오 대표의 연임이 확정될 경우 대신증권이 마주한 종합금융투자사업자(종투사) 진입 등의 과제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4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대신증권 이사회는 지난달 29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오 대표 선임안을 정기 주주총회 안건으로 올리기로 결정했다. 오 대표 선임안은 이달 21일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최주선 삼성D 사장, 이번엔 KAIST서 특강…CEO가 직접 인재 영입 [서울경제]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이 한국과학기술원(KAIST) 연단에 선다. 디스플레이 고급 인력 영입을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인재 채용에 뛰어든 모습이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최 사장은 오는 6일 KAIST 정보전자공학동에서 '상상을 초월하는 여정(Journey beyond imagination)'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연다. 장은 디스플레이 업황과 전망, 퀀텀닷-유기발광다이오드(QD-OLED),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등 삼성디스플레이만의 독자 기술 등을 학생들에게 소개할 것으로 보인다. 


KT&G 이사 선임 표대결…최대 변수는 '집중투표제' [주요언론]

KT&G가 오는 28일 대전광역시 대덕구 KT&G 본사 인재개발원에서 주주총회를 여는 가운데 방경만 차기 사장 후보자를 비롯한 이사 선임 안건을 두고 치열한 표 대결이 전망된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번 KT&G 주주총회에서는 사내이사와 사외이사를 묶어 후보 4명 중 상위 2명을 이사로 선임하는 집중투표제가 진행될 예정이다. KT&G 이사회가 대표이사와 사외이사를 각각 1명씩 후보로 선임해 달라고 안건을 상정한데 이어 2대 주주인 IBK기업은행과 1% 미만 지분을 보유한 행동주의 펀드 플래쉬라이트캐피탈파트너스(FCP) 측에서도 주주제안으로 각각 사외이사 후보를 내면서다.


"금호석화 최대주주 박철완 엑시트 힘들것"…경영권 분쟁 재점화 [주요언론]

삼촌인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과 두 차례 경영권 분쟁을 벌였던 박철완 전 금호석유화학 상무 측이 이달 주주총회에 앞서 사외이사 선임과 자사주 소각을 제안하고 나섰다. 박 전 상무가 주주제안권을 위임한 행동주의 펀드 운용사 차파트너스자산운용은 4일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센터(IFC)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주주제안을 밝혔다. 그는 주주제안 배경에 대해 "독립적인 이사회 기능을 확립하고 총수 일가의 우호지분 확보를 목적으로 한 자사주 활용을 방지해야 한다"고 밝혔는데, 주총을 앞두고 금호석화 조카의 난이 본격화하는 모습이다.

관련기사 more
최주선 삼성D 사장, 제9대 KDIA 회장 취임 최주선 삼성D 사장 "미래비전 아임 파인 큐" 자본주의, 그리고 민주주의

"배만 만들면 미래 없다" 사업영토 넓히는 조선사들 [주요언론]

국내 조선사가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주력 사업인 선박·해양플랜트 건조에서 나아가 임대·운영이나 통합 솔루션 제공, 해상풍력 등 에너지 발전 등에 직접 참여하며 해양산업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움직임으로 읽힌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중공업은 이달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사업목적으로 선박연료공급업, 선박용 천연가스사업 등을 추가하고 주목적인 선박 건조·수리·개조 및 판매업에도 '임대' 문구를 넣을 예정이다.


'반값 아파트'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개인간 거래 가능해진다 [주요언론]

앞으로는 '반값 아파트'로 불리는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을 공공기관이 아닌 개인에게 팔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작년 12월 주택법 개정에 따라 이런 내용을 담은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을 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입법예고한다고 4일 밝혔다.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은 토지는 공공이 보유하고 건물만 분양해 분양가를 낮춘 주택이다. 그동안 개인 간 거래가 불가능하고, 반드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공공에 매각해야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