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우리금융, 예보 잔여지분 매입…민영화 마무리
이성희 기자
2023.10.05 14:31:39
내년 말까지 주식양수도 계약…자사주로 매입
유재훈 예금보험공사 사장(왼쪽부터), 이인무 공적자금관리위원회 민간위원장, 임종룡 우리금융지주 회장이 체결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우리금융)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우리금융지주가 예금보험공사(예보)가 소유 중인 우리금융 잔여지분을 매입해 민영화를 마무리한다.


우리금융지주는 5일 임종룡 회장과 유재훈 예보 사장, 이인무 공적자금관리위원회 민간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예보가 소유한 우리금융지주 주식 약 936만주(지분율 약 1.2%)에 대한 주식양수도 기본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금융은 향후 예보가 보유 중인 잔여지분을 자사주로 매입할 예정이다. 매입 시기 등 구체적 사항은 공적자금관리위원회와 우리금융 이사회 각 의결을 거쳐 2024년말까지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단 시일 내 계약이 체결되지 못할 경우 신의성실에 기반해 양사가 합의 후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우리금융은 "예보는 잔여지분 매각을 차질 없이 이행해 25년에 걸친 우리금융 민영화를 마무리하는 한편, 우리금융은 자사주 매입을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우리금융, 3분기 순익 뒷걸음 전망…비용통제 무색 우리금융, 예보 잔여지분 매입 내년까지 가능할까 임종룡 회장, 취임 반년…주가·非은행 강화 '빈수레' 국민연금 '손절'에 과점주주 평가손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