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일시멘트 가격 인상 12.8%→6.8% 축소…"고통 분담 차원"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0.05 17:22:20
이 기사는 2023년 10월 05일 17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일시멘트 가격 인상 12.8%→6.8% 축소…"고통 분담 차원" [뉴스1]

국내 시멘트 업계가 10%대 가격 인상을 예고한 가운데 한일시멘트(300720)와 한일현대시멘트(006390)가 기존에 제시한 인상률을 대폭 낮추기로 했다. 건설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상생 차원에서 고통 분담을 결정했다. 5일 건설 및 레미콘 업계에 따르면 한일·한일현대시멘트는 6.8%의 시멘트 가격 인상을 결정하고, 수요업계에 통보하고 있다.

숙박·여행 유니콘 여기어때 매각 접고 IPO 추진 [서울경제]

숙박·여행 예약 플랫폼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여기어때컴퍼니가 경영권 매각작업을 중단하고 국내 증시 상장을 추진하기로 했다. 시장에서는 여기어때가 지난해 1조 2000억 원의 기업가치 평가를 받았던 만큼 상장 후 최소 2조 원 이상의 시가총액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5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여기어때가 연내 주관사 선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기업공개(IPO) 준비에 나선다.


서민의 술 맥주, 소주 가격 또 오를까 [파이낸셜뉴스]

5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비맥주가 맥주 가격 인상 계획을 발표하면서 경쟁 업체들도 잇따라 인상 기조를 밝힐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소주의 경우 맥주 보다 가격 인상 요인이 많아 연내 혹은 늦어도 내년 초 출고가를 인상할 것이라는 전망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오비맥주는 오는 11일부터 카스, 한맥 등 주요 맥주 제품의 출고가를 평균 6.9% 인상한다고 밝혔다. 다만 가정용 시장에서 많이 팔리는 카스 500㎖ 캔 제품은 현행 가격을 유지한다.


중소형 VC 키워 '벤처투자 빙하기' 푼다 [서울경제]

정부가 중소형 벤처캐피털(VC)을 키워 '빙하기'를 겪고 있는 벤처투자 활성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매년 모태펀드 출자 금액의 10% 이상을 신생·중소형 VC 전용 모태펀드 출자 분야인 '루키리그'에 배정한다.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5일 서울 영등포구 기술보증기금 서울본부에서 열린 '벤처캐피탈 업계 간담회'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벤처투자 활력제고 방안'을 발표했다.


12.4조원 유치한 '팁스 스타트업'...정부지원금 대비 10.4배 [머니투데이]

지난 10년간 '팁스'(TIPS)에 선발된 스타트업의 민간 후속투자 유치금액이 정부 지원금 대비 약 10.4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팁스 스타트업 중 81개사가 M&A(인수합병)나 IPO(기업공개)로 엑시트(투자금 회수)에 성공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일시멘트그룹, 역대급 호실적…배당금 1000억 쓴다 한일시멘트, 사상 최대 매출 기록 또 깰까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