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JP모간 "Arm 사세요"
심두보 기자
2023.10.10 08:30:20
우호적인 환경 속에서 꾸준한 실적 성장 기대
이 기사는 2023년 10월 10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Arm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목표주가 70달러


올해 최대의 IPO는 누가 뭐라고 해도 Arm 홀딩스입니다. 하지만 주가는 상장 후 오르진 못하고 있습니다. IPO 당시 51달러 가격이 매겨졌는데요. 상장 직후 주가는 60달러를 넘어서기도 했지만, 이후 다시 주가는 50달러대로 회귀했습니다. IPO 후 드라마티컬한 주가 상승은 없었던 셈이죠.


하지만 모멘텀은 마련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투자은행의 애널리스트들이 Arm에 대한 평가를 본격적으로 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9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미국의 대표 투자은행인 JP모간은 Arm의 목표주가로 70달러를 제시했습니다. 투자 의견은 '비중 확대'이고요.


JP모간의 할란 서(Harlan Sur) 애널리스트는 "Arm이 향후 3년간 180% 이상의 매출 CAGR(연평균복합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성장의 이유로는 IP에 대한 더 높아질 로열티율, 레거시 컴퓨팅 아키텍처 분야에서의 시장 점유율 확대, 그리고 성장하는 자동차·사물인터넷(IoT)·데이터센터 컴퓨팅 산업에 대한 강한 침투력 등을 꼽았어요. 전반적인 환경 자체가 Arm에게 매력적이란 거죠.

관련기사 more
해제된 Arm 락업 "대비하세요" "Arm, 일부러 안샀는데요?" Arm, 지금이라도 들어갈까? 상장사 Arm은 어떻게 달라질까?

상장 직후 박했던 애널리스트 평가


9월 상장 직후 Arm 주가는 박한 평가를 받은 바 있습니다. Arm은 이미 지배적인 사업자이므로 더 확대해 갈 시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많았죠. 또 Arm이 협상에서 무조건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도 아니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9월 15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니담앤컴퍼니의 찰스 시(Charles Shi) 애널리스트는 "엄격히 통제된 생태계로 인해 Arm이 스마트폰으로 성공을 거둔 적이 있다"면서도 "고성능 컴퓨팅으로 환경이 변화하면서 다른 분야에서의 추가적인 성장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Arm의 밸류에이션이 가득 찼다고 밝혔죠. 주가가 이미 적정한 수준까지 올라왔다는 겁니다.


Arm 주가


Arm 홀딩스의 주가는 9일(현지시간) 0.31% 오른 54.25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상장 이후 50달러 선까지 내려온 이 기업의 주가는 이후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