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현대차그룹 슈퍼널, ADEX서 국내 첫 데뷔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0.17 10:18:49

◆현대차그룹 슈퍼널, ADEX서 국내 첫 데뷔

(제공=현대차그룹)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의 미국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 독립 법인인 슈퍼널이 한국 최대의 에어쇼를 통해 국내에 데뷔한다. 슈퍼널은 이달 17일부터 22일까지 경기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막을 올리는 '서울 국제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3)'에 참가한다. 회사의 국내 행사 참가는 법인 설립 이후 처음이다. 슈퍼널은 이번 전시회에서 오는 2028년 시장 론칭을 목표로 개발 중인 신형 UAM 기체의 인테리어 콘셉트 모델을 국내 최초 공개한다. 특히 인테리어 콘셉트 모델 주변에 디지털 스크린을 설치해 관람객이 UAM을 타고 비행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서울시를 배경으로 한 영상 체험존도 운영한다. 영상을 통해 UAM이 향후 교통 체계 전반에 불러올 변화와 새로운 미래 항공 모빌리티를 통해 고객이 얻을 수 있는 가치를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회사는 비즈니스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국내 항공 업계 파트너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주요 업계와의 협업 기회를 발굴해 향후 국내 시장 개척을 위한 협력체계를 갖추겠다는 취지다.


◆기아, ADEX서 수소연료전지 군용 드론 콘셉트 세계 최초 공개


(제공=기아)

기아가 대한민국 최대 항공우주·방위산업 전시회인 '서울 ADEX 2023'에 참가한다. '우리 군의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이동을 돕는 방산 기술력'을 주제로 참가하는 기아는 ▲수소연료전지 군용 드론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이외에도 ▲수소연료전지 멀티콥터 드론 ▲EV9 밀리터리 콘셉트카 ▲중형 샤시 등을 함께 선보인다. 수소연료전지 군용 드론 콘셉트는 군수 지원, 정찰, 감시 등 여러 임무 수행이 가능한 무인 드론으로, 고속 순항을 목표로 현재 개발 중이다. 해당 드론은 배터리만을 기반으로 한 일반적인 UAM 기체와 달리 배터리와, 수소연료전지를 동시에 이용함으로써 먼 거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국내 감항인증 기준을 통과한 최초의 수소연료전지 항공기로 등록된 바 있다. EV9 밀리터리 콘셉트카는 기아 플래그십 전동화 SUV EV9을 군 수송 용도에 맞게 재해석해 선보이는 차량이며, 중형 샤시는 군의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차량 플랫폼이다.


◆현대위아, ADEX서 차량탑재형 대 드론 ADS 전시

관련기사 more
현대차그룹 슈퍼널, CES서 신형 UAM 실물 공개 넥센타이어, 15분기 만에 두 자릿수 이익률
(제공=현대위아)

현대위아가 경기도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개막한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 2023(ADEX 2023)'에서 차량탑재형 대 드론 통합방어 체계(ADS)와 차량탑재형 81㎜ 박격포, 경량화 105㎜ 자주포, K2전차 및 K9자주포의 무장 조립체 등 육상 무기체계를 전시한다. 기아, 현대로템과 함께 그룹 전시관을 꾸며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현대위아는 차량탑재형 ADS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한다. 우리 군의 작전 환경을 고려해 소형전술차량에 ADS를 탑재하는 방식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차량탑재형 ADS는 전파를 교란해 드론을 격추하는 '소프트 킬' 방식에 원격사격무기통제체계(RCWS)를 추가해 '하드 킬'이 가능하도록 개발했다. RCWS로 40㎜ 공중폭발탄과 스트리머탄 등을 발사해 드론을 직접 타격해 무력화하는 식이다. 


◆베트남 U-18 축구대표팀, 전북현대모터스 클럽하우스 방문


(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는 베트남 18세 이하(U-18) 축구대표팀이 지난 16일 전북 완주군 소재 전북현대모터스 클럽하우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현대차의 '2023 서울 EOU컵 U-18 국제 축구대회' 후원과 연계해 이루어지는 한국-베트남 스포츠 교류 활동의 일환으로 베트남 U-18 축구대표팀 감독과 코치진 및 선수단 전원(26명)이 참가했다. 베트남 U-18 축구대표팀은 전북현대 클럽하우스 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실내·외 훈련장과 수중 치료실 등을 갖춘 세계 최고 수준의 훈련 시설을 견학했다. 아울러 베트남 U-18 축구대표팀과 전북현대 선수단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한편 베트남 U-18 축구대표팀의 모든 이동은 현대차의 친환경 전기차 '아이오닉 5'와 '유니버스 수소전기버스'로 이루어져 지속 가능한 스포츠 교류 활동이라는 의미를 더했다.


◆르노, 2년 연속 무분규 임금협약 조인식


(제공=르노)

르노코리아자동차(이하 르노코리아)가 16일 오후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에서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과 김동석 노동조합 위원장을 비롯한 노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임금 협약 조인식을 진행했다. 노사는 올해 5월 상견례 이후 2023년 임금협상 타결을 위한 본교섭을 여덟 차례 가졌다. 9월 19일 사원총회 찬반투표에서 57.1% 찬성으로 잠정합의안을 통과시키며 2년 연속 무분규로 교섭을 마무리한 바 있다. 드블레즈 사장은 조인식에 앞서 임직원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통해 "이제 미래 프로젝트를 향해 가속할 시점이다. 2023년 노사 교섭 타결은 우리 미래의 가능성에 대한 신뢰를 그룹과 파트너들에게 심어줄 것"이라 말하며 2년 연속 무분규 타결을 위해 노력해 온 노조와 회사 관계자 모두에 감사를 전했다.


◆넥센타이어, '엔페라 듀오 챔피언십' 성료


(제공=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지난 16일 열린 아마추어 골프대회 '엔페라 듀오 챔피언십'을 성황리에 마쳤다. 엔페라 듀오 챔피언십은 넥센타이어가 골프 마케팅을 강화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한 2인 1팀 듀오 아마추어 골프 대회로 올해 2회째 개최됐다. 올해 9월 대회 참가자를 사전 모집해 144명(72팀)이 경기도 양평 '더스타휴 골프앤리조트'에서 16일 열린 대회에 참가했다. 회사는 다양한 시상품과 이벤트를 참가자들에게 제공했다. 성적에 따라 타이어 교환권,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 프로암 참가권, 골프 용품 등을 증정하고 대회 후 만찬 자리도 마련했다. 특히 대회가 진행되는 동안 참가자 차량의 공기압, 마모도 등 타이어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비대면 타이어 방문 교체 '넥스트레벨 고' 서비스 할인권도 지급했다.


◆케이카, 3일 책임 환불제 기간 7일로 연장 이벤트


(제공=케이카)

케이카가 리브랜딩 5주년을 맞아 KW 무료 증정 이벤트에 이어, 이달 19일부터 내달 19일까지 3일 책임 환불제 기간을 최대 7일로 확대 운영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일 책임 환불제는 2015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환불 정책으로, 소비자가 차량을 구매하고 3일간 운행한 후 불만족할 경우 수수료 또는 위약금 없이 100% 환불해 주는 정책이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케이카 고객은 온·오프라인 구분 없이 어디에서 사든 직영중고차를 최대 7일간 경험한 뒤 구매를 결정할 수 있다. 환불을 선택할 경우 인수일을 포함해 7일 안에 환불을 신청하고 차량을 직접 반납하면 된다. 환불 위약금 등의 수수료는 없으며 배송비 외 차량 가격 및 기타 부대비용 역시 전액 환불된다.


◆진에어, 장애인 선수단 규모 확대


(제공=진에어)

진에어가 태권도 선수 4명을 영입하고 장애인 선수단 규모를 확대한다. 회사는 지난 16일 오후에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진에어 본사에서 태권도 종목의 김종규, 백어진, 임지윤, 정명철 선수 입단식을 진행했다. 이날 입단식에는 박병률 진에어 대표와 임직원들이 참석해 선수들에게 축하와 격려 인사를 전했다. 또 권익태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스포츠단 운영팀장, 장영석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남부지사 차장, 서울시장애인태권도협회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진에어는 앞으로 소속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 속에서 선수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훈련·대회 참가의 근로 시간 대체 ▲각종 복지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다낭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


(제공=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17일 오후 2시부터 22일까지 베트남 노선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스타항공이 운항 중인 ▲인천~다낭 ▲인천~나트랑 노선을 대상으로 하며, 프로모션 기간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다낭 노선은 탑승기간 이달 18일부터 12월 20일까지, 나트랑 노선은 운항 시작일인 10월 29일부터 12월 20일까지 항공권의 특가 운임이 오픈된다. 프로모션 기간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최저 편도총액 기준 ▲인천~다낭 노선은 9만8800원 ▲인천~나트랑 노선은 9만8900원부터 특가 운임이 오픈되다. 최저 운임은 발권일 기준 유류할증료와 환율 변동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고 무료 위탁수하물은 포함되지 않는다.


◆모두투어, 홍콩 콘셉트 투어 기획전 오픈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가 유튜버 요가소년과 함께하는 홍콩 콘셉트투어 기획전을 오픈했다. 홍콩 관광청과 함께하는 이번 6차 홍콩 투어는 유튜브 구독자 46.3만 명의 인플루언서 '요가소년'과 힐링 요가 홍콩 여행을 콘셉트로 한다. 이번 콘셉트투어는 제주항공 야간 편을 이용해 내달 10일 금요일 밤 출발, 월요일 새벽 도착하는 항공 일정으로 직장인도 연차 없이 떠날 수 있고 노팁, 노옵션, 노쇼핑 상품으로 홍콩 중심에 위치한 홍콩 최대 쇼핑몰 하버시티와 연결돼 있는 마르코폴로 게이트웨이 호텔에 숙박하는 일정이다. 아울러 유튜버 요가소년과 함께 선셋 요가 세션을 진행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고 그 외 하루 반나절은 자유일정이다. 또 모든 여행객에게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의 10만원 상당 기념품을 특전으로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