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퍼시픽운용, 광화문 케이스퀘어시티 인수 우협 선정
김호연 기자
2023.10.19 15:20:25
매각가 약 4000억…동양생명, 전략적 투자자 참여
이 기사는 2023년 10월 19일 15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청계천 케이스퀘어시티 빌딩 전경. (출처=코람코자산신탁)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서울 광화문 케이스퀘어시티 빌딩의 새 주인으로 퍼시픽자산운용이 낙점됐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람코자산신탁이 운용하는 '코람코가치부가형부동산제2의2호위탁관리자부동산투자회사'와 매각 주관사인 CBRE코리아,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코리아는 서울 광화문 케이스퀘어시티 빌딩의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퍼시픽자산운용을 선정했다.


광화문 케이스퀘어시티 빌딩은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24에 위치한다. 1997년 완공했으며 한미은행, 씨티은행 등이 사옥으로 사용한 이후 2019년 코람코자산신탁에 매각됐다. 이후 2021년 리모델링을 진행해 임대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교직원공제회가 블라인드펀드 형태로 출자자로 참여했다.

지난 7월 매물로 등장한 광화문 케이스퀘어시티 빌딩은 서울 도심권역(CBD) 일대에 위치한 만큼 우량 자산 중 하나로 주목받았다. 지난달 26일 본입찰을 진행했고 10곳 이상의 원매자들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화문 케이스퀘어시티 빌딩의 규모는 지하 7층~지상 20층으로 연면적 3만9624㎡에 달한다. 이번 매각과 관련해 퍼시픽자산운용이 제시한 가격은 3.3㎡당 3200만~3300만원 사이로 알려졌다. 연면적 기준으로 환산하면 약 4000억원에 달한다.


퍼시픽자산운용의 전략적 투자자(SI)로는 동양생명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에선 동양생명이 향후 사옥으로 쓸 것을 염두에 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강남파이낸스플라자, 매각 무산…다시 매물로 "오피스 가격 하락, 우량자산 매입 기회" 청계천 케이스퀘어시티 매각, 본입찰 완료 케이스퀘어시티 매각주관사에 CBRE·쿠쉬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