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투證, ELS·ELB 23종 모집 外
전경진 기자
2023.10.20 16:01:31

◆ 한투證, 세이프존 스텝다운형 등 ELS·ELB 23종 모집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주가연계증권(ELS)과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2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TRUE ELS 16539회는 코스피(KOSPI)200, 홍콩항셍지수(HSCEI), 스탠다드앤푸어스(S&P)50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세이프존(Safezone) 스텝다운형 상품이다. 이 상품은 완충 구간인 세이프존을 추가해 원금 지급 가능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상환 여부는 6개월마다 판단하며,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의 90%(6개월), 85%(12, 18개월), 80%(24, 30개월), 75%(만기) 이상이면 연 7%의 수익과 함께 조기상환된다. 조기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해도 투자기간 중 최초 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기초자산이 없으면 만기 시 약정한 수익금을 지급한다. 


또 손실 기준 아래로 하락한 적이 있어도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이 45% 이상 75% 미만인 세이프존 내에 있으면 원금을 지급한다. 단, 그 이상 하락할 경우 원금의 55~100%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KB證, 금융상품 통합 이벤트 실시 外 NH證, 연말정산 미리보기 이벤트 실시 外 NH證, 다이렉트인덱싱 소수점 매매 서비스 오픈 外 하나증권 압구정금융센터, 부동산 투자설명회 개최 外

TRUE ELB 1930회는 온라인전용으로 테슬라(Tesla)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승 넉아웃(Knock-out) 참여율형 상품이다. 만기는 1년이며,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격의 100% 초과 147% 이하 범위 내에 있을 경우 최대 47%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단, 투자기간 중 기초자산이 한 번이라도 조건 범위를 벗어나면 원금만 상환된다.


일반 개인투자자의 청약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다. 투자자 숙려제도에 따라 23~24일까지 숙려기간을 갖고, 25~26일 오전 10시까지 청약 의사를 확정하면 된다. 그 외 상품 21종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한국투자'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 KB證, 'DI로 나만의 전략 DIY'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다이렉트인덱싱(DI) 자문계약 체결 고객을 대상으로 'DI로 나만의 전략 DIY'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이란 투자자가 직접 주도해 투자의 목적, 투자 성향 등에 적합한 주식 포트폴리오를 설계해 투자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다. 지난 4월 한국주식을 오픈한데 이어 9월에는 미국주식을 국내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1월 30일까지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한국주식전략 또는 미국주식전략을 신규 생성해 자문계약한 국내거주 내국인 개인고객 대상으로 진행한다. KB증권 모바일트레이드시스템(MTS) 'KB M-able(마블)' 또는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을 할 수 있다.


첫 번째 이벤트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전략 수익률 DIY'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한국주식전략 또는 미국주식전략을 생성해 자문계약한 전략의 누적수익률에 따라 ▲ 5% 미만 시 주식쿠폰 1만원 ▲ 20% 미만 시 주식쿠폰 3만원 ▲ 20% 이상 시 주식쿠폰 5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수익률은 한국·미국 현지시간 기준 오는 12월 8일 종가로 평가한다.


두 번째 이벤트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전략 리밸런싱 DIY'이다. 이벤트 기간 내 한국주식전략 또는 미국주식전략을 생성해 자문계약을 체결한 후, 2회 이상 주문체결하면(최초 매수 1회, 리밸런싱 주문 1회 이상) 주식쿠폰 5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주식전략인 경우 국내주식쿠폰을 지급하고 미국주식전략인 경우 해외주식쿠폰을 지급한다. 두 이벤트는 중복 혜택이 가능해 최대 20만원까지 쿠폰을 증정한다. 단, 한국주식전략 또는 미국주식전략 각 1인 1전략만 혜택 가능하며, 쿠폰지급일까지 자문계약 체결 및 잔고(한국주식전략 100만원 이상, 미국주식전략 500만원 이상)를 유지해야 한다.



◆ 메리츠證, 엔화·위안화 환율 추종 ETN 6종 상장

메리츠증권은 일본 엔화와 중국 위안화에 각각 투자할 수 있는 상장지수 증권(ETN) 6개 종목을 한국 거래소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일본 엔화 환율을 추종하는 상장 종목은 ▲ 메리츠 KAP 일본엔화 ETN ▲ 메리츠KAP 레버리지 일본 엔화 ETN ▲ 메리츠 KAP 인버스 2X일본 엔화 ETN 등 3개다. 중국 위안화를 추종하는 상장 종목은 ▲ 메리츠 KAP 중국위안화 ETN ▲ 메리츠KAP 레버리지 중국 위안화 ETN ▲ 메리츠 KAP 인버스 2X중국 위안화 ETN 등 3개다.


ETN 종목들의 기초지수는 KAP 한국자산평가(KAP: KoreaAsset Pricing)에서 산출하며, 해당 국가의 환율과 함께 각 통화별 단기 금리까지 수익률에 모두 반영되는 총수익 지수(TR)라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종목들의총 보수는 연 0.03%~0.05%로 업계 최저수준이며 투자 설명서 및 기초지수 설명서 등 자세한 내용은메리츠증권 ETN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유진투자證,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ELS 2종 공모 


유진투자증권은 오는 26일까지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제464회 ELS'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스탠다드앤푸어스(S&P)500 지수와 테슬라(TESLA)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되며,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 12개월), 80%(18개월), 75%(24개월), 70%(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진다. 만기평가일에 65%(36개월) 이상일 경우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연 14.2%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테슬라(TESLA)와 엔비디아(NVIDIA)가 기초자산인 '제465회 ELS'의 경우 1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3개월마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3개월), 80%(6개월), 70%(9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되고, 만기평가일에 65%(12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이 실행 돼 세전 연 24%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ELS 2종은 모두 낙인(Knock-in) 구조를 채택했다. 제464회 ELS의 경우 만기평가일까지 최초 기준가격의 30% 미만, '제465회 ELS는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이더라도 만기상환 돼 원금 및 이자 수령이 가능하다. 


해당 상품 2종은 온라인 전용상품인 관계로 오는 26일까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및 홈트레이딩시스템(HTS)에서 가입 가능하다. 최소 가입 금액은 100만원 이상(10만원 단위 증액)이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