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금감원, 에스엠 시세조종 혐의 김범수 출석 통보
이규연 기자
2023.10.23 08:00:24
23일 오전 10시까지 출석 통보…앞서 배재현 대표 구속돼
이 기사는 2023년 10월 22일 23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겸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 (제공=카카오)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금융감독원 자본시장특별사법경찰(특사경)이 카카오의 SM엔터테인먼트(이하 에스엠) 주가 시세조종 혐의와 관련해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겸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을 소환 조사하기로 했다. 


22일 금융당국에 따르면 특사경은 김 센터장에게 23일 오전 10시까지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으로 나와야 한다고 통보했다. 앞서 특사경은 8월 김 센터장의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특사경은 카카오에서 에스엠 주가 시세를 조종한 혐의와 관련해 김 센터장이 지시를 지접 내렸거나 보고를 받았을 가능성을 조사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특사경은 13일 카카오의 에스엠 시세조종 의혹과 관련해 배재현 카카오 투자총괄대표 등 3명에 대해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로 서울남부지검에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그 뒤 서울남부지법은 19일 배 대표에 한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배 대표 등은 2월에 벌어진 에스엠 경영권 인수전 과정에서 경쟁 상대인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방해할 목적으로 2400억원 규모를 투입해 에스엠 주가가 하이브의 공개매수 가격 이상으로 올라가도록 시세를 조종한 혐의를 받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스팩상장 기업 고평가 막는다…금감원 "심사 강화" 김범수 "카카오 준법 경영·통제 시스템 마련" 금감원, 카카오·카카오엔터 법인 기소 의견 검찰 송치 이제는 잠시 작별을 고하자, 카카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