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호반그룹, 사우디 알-오자이미 그룹과 MOU
김호연 기자
2023.10.23 11:15:57
현지 케이블 생산 법인에 공동투자…사우디 주택건설 협력
(왼쪽부터)살렘 모하메드 알 오자이미 알-오자이미 그룹 대표,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이 22일(현지시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호반그룹)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사우디 순방에 경제사절단으로 동참하고 있는 호반그룹이 지난 22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모하메드 알-오자이미 그룹(Mohammed Al-Ojaimi Group)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페어몬트 호텔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살렘 모하메드 알 오자이미 대표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우디 알-오자이미 그룹은 사우디 굴지의 기업으로 설계·조달·시공(EPC)에 주력하는 회사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건설,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우디 내 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지원을 약속했다.


주요 내용은 ▲사우디 내 초고압·고압·중저압 케이블 생산법인에 공동투자 ▲초고압 케이블 공장의 생산과 운영을 위한 기술 협력 및 지원 ▲사우디 메가 프로젝트 공동 투자를 위한 컨소시엄 구성 ▲호반건설과 알-오자이미 그룹 사우디 주택건설 협력 등이다.


경제사절단으로 참석한 김 회장은 "호반그룹은 대한전선을 통해 사우디에서 초고압 케이블 생산 기지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으로 메가 프로젝트 등 건설 분야의 확대도 예상된다"며 "이번 순방을 통해 호반그룹이 두 번째 중동 붐을 이끌어 내 대한민국 경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회장은 이날 오후 '한-사우디 투자포럼'에도 참석해 다양한 기업과 파트너십을 확장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대한전선, 15년 만에 역대급 호실적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주거안정·동반성장 실천" 호반그룹 팬오션-호반건설, 한진칼 주식 '주거니받거니'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