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기아, 더 뉴 K5 사전계약 개시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0.25 11:29:07

◆기아, 더 뉴 K5 사전계약 개시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기아는 25일부터 '더 뉴 K5(The new K5 K5)'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K5의 디자인은 기아의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해 역동적인 외장과 세련된 실내 디자인을 갖췄다. 이와 함께 기아는 K5에 무선(OTA, Over the 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음악·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탑재해 고객에게 SDV(Software Defined Vehicle) 기반의 첨단 소프트웨어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기아 디지털 키 2 ▲빌트인 캠 2 ▲전동식 세이프티 파워트렁크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편의사양도 빠짐없이 적용했다. 가격은 ▲2.0 가솔린 2784만원부터 ▲1.6 가솔린 터보 2868만원부터 ▲2.0 가솔린 하이브리드 3326만원부터 ▲2.0 LPi 2853만원부터다.


◆삼표, 'SPoon UP!' 사회공헌 캠페인 전개


관련기사 more
넥센타이어, 15분기 만에 두 자릿수 이익률

삼표그룹은 동대문구 사회복지 종사자와 취약계층을 위한 응원 프로젝트 'SPoon UP!'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삼표그룹의 응원 프로젝트인 'SPoon UP!'은 사회적 관심과 응원이 필요한 기관 또는 단체에 케이터링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그룹은 오는 27일까지 사회복지 종사자들에게 커피를 지원하는 한편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동대문구청에 후원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티웨이항공, 항공의날 기념 임박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 진행



티웨이항공은 제 43회 항공의날을 맞아 이달 29일까지 '임박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웹)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특가 프로모션은 국내선 5개(김포-제주, 대구-제주, 광주-제주, 청주-제주, 김포-부산) 및 국제선 33개(일본, 동남아, 호주, 중화권, 중앙아시아, 대양주) 노선을 포함한 총 38개 노선을 대상으로 한다. 탑승 기간은 내달 30일까지다.


◆진에어, 마카오 노선 대상 10월의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 오픈



진에어는 인천-마카오 노선 대상 10월의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는 매월 이벤트 노선을 선정해 운임 할인, 제휴 혜택 등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우선 진에어는 내달 5일까지 인천-마카오 항공권 구매 고객 대상으로 요일별 최대 15% 운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탑승 기간은 11월 10일부터 12월 20까지며, 무료 위탁 수하물 15kg은 기본으로 포함돼 있다. 또한 항공권 구매 고객은 '갤럭시 마카오'에서 제공하는 갤럭시 호텔 2박 숙박권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아울러 리조트 내 'F&B' 매장에서 진에어 탑승권을 제시하면 음료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 베트남 맹그로브 숲 복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24일(현지시각) 현대차 베트남 판매합작법인(HTV)에서 국제환경기구 세계자연보전연맹(IUCN),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아이오닉 포레스트 베트남 맹그로브 숲 조성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협약에 따라 향후 3년간 베트남 메콩강 삼각주의 상업 중심지인 까 마우 지역에 새 맹그로브 나무를 심어 훼손된 맹그로브 숲을 복원할 계획이다.


◆BMW, '워런티 플러스'·'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고객 대상 프로모션



BMW그룹 코리아는 내달 '워런티 플러스' 및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워런티 플러스 스탠다드' 신규 출시를 기념해 워런티 플러스 스탠다드를 포함한 차량 보증 연장 프로그램 총 3종을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카드사 무이자 할부 혜택 및 해당 기간 내 가입 고객에게 골프백 할인권을 함께 증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업계 최초 구독형 차량관리 케어 프로그램인 BMW 서비스케어 플러스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최대 3만원의 주유 상품권을 증정한다.


◆벤츠코리아, 오케스트라 공연 후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오는 내달 15일, 16일간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2023 메르세데스-셀렉션 안드리스 넬손스 &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 공연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의 문화예술 후원 프로그램 '메르세데스-벤츠 셀렉션'의 열 번째 활동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280년에 이르는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가 12년 만에 내한해 안드리스 넬손스의 지휘 하에 연주를 펼칠 예정이다.


◆현대위아, 광주 월곡중학교 '초록학교'로 선정



현대위아는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월곡중학교를 '현대위아 초록학교'로 선정하고 학교 부지 내에 학교 숲을 꾸몄다고 밝혔다. '현대위아 초록학교'는 교내에 나무와 꽃을 심고 숲을 만들어 학생들이 자연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현대위아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 중 하나로 이번이 여섯 번째다. 현대위아는 자연의벗연구소, 광주광역시 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이번 초록학교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한국앤컴퍼니, 북미 자동차 부품 전시회 AAPEX 2023 참가



한국앤컴퍼니는 오는 3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치아 엑스포에서 개최되는 북미 최대 자동차 부품 전시회 'AAPEX 202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국앤컴퍼니는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전용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의 기술을 적용한 'AGM(Absorbent Glass Mat)', 'EFB(Enhanced Flooded battery)', 'MF(Maintenance Free)' 등 배터리 제품 라인업을 선보인다.


◆제주항공, "직원이 미래 경쟁력"…'행복한 일터' 만들기 앞장



제주항공은 코로나19 이후 리오프닝으로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임직원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기 위해 여러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먼저 제주항공은 전문 심리상담 자격을 가진 사내 간호사를 배치해 매월 정기 건강검진, 뇌심혈관질환 예방 프로그램, 운항 승무원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을 진행 중이다. 제주항공은 세대 간 소통을 촉진하는 '주니어 보드', 부서 간 친목을 다질 수 있는 'FUN DAY' 제도 등을 통한 기업문화 개선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롯데렌탈 "자동차 렌탈도 친환경이 대세"



롯데렌탈은 이달 친환경 자동차 장기렌터카 일평균 견적 건수가 지난달 누적 대비 28% 증가했다고 밝혔다. 최근 유가 인상으로 친환경 자동차를 찾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하이브리드(HEV) 및 전기차 장기렌터카 문의와 계약이 늘고 있는 것이다. 친환경차량에 대한 인센티브도 이 같은 결과에 한몫했다. 하이브리드와 전기차는 환경부가 지정한 저공해 자동차에 해당돼 자동차 구매 시 취득세, 개별소비세 공제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이는 장기렌터카 계약에도 동일하게 적용돼 세제 혜택이 반영된 차량 가격을 기준으로 계약 기간, 약정 주행거리 등 고객 선택에 맞춰 렌탈료가 산정된다.


◆넥센타이어, 풀체인지 BMW 5시리즈에 타이어 공급



넥센타이어는 'BMW'의 '5시리즈' 8세대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로 '엔페라 스포츠'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엔페라 스포츠'는 넥센타이어의 유럽 공장에서 생산되는 유럽형 프리미엄 스포츠 타이어다. 3+1의 와이드 그루브를 통해 우수한 배수 성능을 제공하고 고속 주행에 적합한 비대칭패턴이 특징으로 빗길과 마른 노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아울러 패턴 설계 최적화를 통해 고속주행 안정성과 핸들링 성능, 소음 억제력을 대폭 업그레이드 했으며 신규 컴파운드 적용으로 접지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렉서스 ES 300h, 컨슈머인사이트 4년 연속 '올해의 차' 선정



렉서스코리아는 하이브리드 세단 'ES 300h'가 자동차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 가 실시한 '2023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 소비자체험평가에서 4년 연속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렉서스 ES 300h는 이번 조사에서 ▲제품만족도(TGR) ▲초기품질(TGW-i) ▲비용대비가치(VFM) 3개 항목을 종합하여 가장 높은 수치를 받았다. 특히 성능·기능·디자인 등 상품성 관련 11개 항목의 만족도를 기반으로 한 제품만족도에서는 수입 및 국산차 통합 1위를 차지했다.


◆현대모비스, '설계안전성검토' 사업장 의무 적용



현대모비스는 시설물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안전 리스크를 사전 제거하고,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는 '설계안전성검토(DFS)' 시스템을 국내 제조업 최초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건설 분야에서 먼저 정립된 DFS는 사업 설계 단계에서 작업자 안전을 저해하는 위험요소를 사전 발굴하고, 위험성 평가와 대책 수립을 통해 이를 저감하는 개념에서 출발했다. 현대모비스의 DFS 시스템은 이를 제조업에 선제 적용한 사례다. 초기 기획단계의 설계부터 시공, 생산 전(全) 단계의 안전 위험요소를 선제적으로 제거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나아가 생산을 안정화하는 데 목표를 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