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인터베스트, 두뇌 발달 디지털치료제 150억 베팅
최양해 기자
2023.10.27 06:30:23
'두브레인' 시리즈B 주도…펀드 2개로 구주·신주 동반 투자
이 기사는 2023년 10월 26일 14시 1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국내 벤처캐피탈 인터베스트가 영유아 발달장애 개선 솔루션을 개발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두브레인'에 150억원을 투자했다. 적자가 누적되며 실적 개선이 필요한 단계지만 회사의 성장 잠재력을 믿고 통크게 베팅했다.

2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인터베스트는 최근 두브레인이 진행한 시리즈B 라운드에 재무적투자자(FI)로 참여했다. 운용 중인 벤처펀드 2개를 활용해 150억원을 투자했다. 구주를 제외한 신주 투자금액은 100억원 상당으로 확인된다. 이는 두브레인이 목표한 조달금액(200억원)의 절반 수준이다.


펀딩은 순항 중이다. 인터베스트가 투자를 주도한 가운데 복수의 벤처캐피탈 등 FI들이 투자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여기에 어린이보험 시장점유율 1위인 현대해상이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진다.


두브레인이 신규 투자를 유치하는 건 약 3년 만이다. 2020년 시리즈A 라운드를 열고 65억원을 조달했다. 당시 투자자로는 LB인베스트먼트, KB인베스트먼트, 삼성벤처투자 등 대형 벤처캐피탈들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두브레인은 최예진 대표 등 서울대 학생 3명이 2017년 설립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느린발달아이(발달장애아동과 발달지연아동을 포괄하는 용어)'를 자녀로 둔 부모들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파트너스홀딩스, 얼라인드 투자금 회수 '하세월' LB인베스트, 미래창조펀드 수익률 30% 넘본다 더웰스인베스트, 심전도 진단 '메쥬' 엑시트 청신호 우리벤처, 몸값 7조 美 '배터리 유니콘' 주주됐다

주요 솔루션은 '디킷(D-kit)'이다. 디킷은 애니메이션 동화 사이사이 문제를 풀도록 해 뇌를 자극하는 방식으로 지적장애를 치료하는 디지털 치료제다. 최근엔 식품의약품안전처 혁신의료기기로 선정되면서 안정성과 유효성을 검증받았다.


두브레인에 따르면 자사 솔루션을 12주 동안 주 3회 30분씩 이용한 아이들의 90.4%는 실제 두뇌발달검사를 통해 발달점수가 향상되는 결과를 얻었다. 이 같은 효과를 바탕으로 전 세계 누적 30만명 넘는 이용자를 확보했다. 실적은 흑자전환(턴어라운드)이 필요한 단계다. 연간 20억원 안팎의 영업손실을 내고 있어 수익창출 방안을 고민해야 할 시점이다.


벤처투자 업계 한 관계자는 "세부 조건이 맞지 않아 투자하진 못했지만 이미 대형 벤처캐피탈들의 선택을 받을 정도로 잠재력이 풍부한 기업"이라며 "이번 시리즈B 라운드를 통해 자금력과 SI 네트워크를 확보할 예정인 만큼 향후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출처=두브레인 홈페이지 갈무리)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