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골프존, 판관비 확대에 우울한 성적표
박성민 기자
2023.10.27 18:34:17
3Q 영업익 전년동기비 39%↓…신제품 프로모션·해외사업 운영비 발목
(출처=금융감독원)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골프존이 올 8월 출시한 신제품 프로모션 비용 부담에 3분기 부진한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골프존은 27일 공시를 통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17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4% 감소했다고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276억원으로 같은 기간 38.7% 줄었다.


골프존의 매출이 감소한 것은 국내외에서 하드웨어(H/W) 판매가 줄었기 때문이다. 특히 GDR 및 중국향 판매 감소가 컸단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신제품 프로모션과 해외 사업 확장으로 운영비가 늘어나며 영업이익이 줄었다. 실제 골프존은 스크린골프 시스템 '투비전NX'를 올 8월 출시했다. 이를 홍보하기 위해 판매 프로모션과 광고를 진행하다보니 영업이익이 줄었다.


또한 골프존의 공격적인 해외 확장 탓에 인건비와 광고선전비 등 운영 비용이 늘어나며 수익성을 악화시켰다. 해외사업의 경우 현재 일본 400여개, 중국 200여개, 미국 100여개, 베트남 40여개, 기타 국가 90여개 등 약 830여개의 글로벌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앞서 2분기에는 미국서 복합 골프문화시설인 '골프존소셜' 2호점을 오픈했고, 중국에서도 직영점 확대에 나선 상태다. 


골프존 관계자는 "업그레이드 제품을 출시해서 판매 프로모션과 광고를 많이 진행했다"며 "또한 해외사업을 확장하다 보니 인건비 등 운영비가 늘어난 탓에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골프존, 美법인 션 변 신임 CEO 선임 골프존, 골프존데카 완전 자회사 편입 골프존, 해외 사업 확장에 수익 악화 골프존커머스, IPO 자신감…몸값 높이고 구주매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