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골프존, 美법인 션 변 신임 CEO 선임
서재원 기자
2024.01.15 11:12:45
20년 경력 글로벌 스포츠 비즈니스 전문가…"미주시장 확장 박차"
션 변(Sean Pyun) 골프존아메리카 신임 CEO(제공=골프존)

[딜사이트 서재원 기자] 골프존아메리카(골프존 미국 법인)가 글로벌 스포츠 비즈니스 전문가 션 변(Sean Pyun) CEO를 새롭게 선임하면서 미주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골프존은 미주법인 골프존아메리카의 새 얼굴로 션 변 신임 CEO를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골프존아메리카는 2016년 설립해 이 회사의 미주시장 진출을 위한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작년 2월 현지화 전략을 적용한 스포츠펍 컨셉의 복합 골프문화공간 '골프존소셜' 1호점을 뉴욕 팰리세이드센터에 오픈한데 이어 8월에는 뉴욕 스카스데일에 2호점을 출점했다.


션 변 신임 CEO는 미국 샌프란시스코대 대학원에서 스포츠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 후 2008년부터 미국여자프로골프투어(LPGA)에서 다양한 골프 대회 관련 마케팅 및 스포츠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2014년 한국에 LPGA 아시아 지사를 설립하고 아시아 최고사업책임자(CBO)를 역임했다. 당시 그는 동양인 최초 및 최연소 LPGA ELT(Executive Leadership Team) 멤버로서 토너먼트, 스폰서십 등을 포함한 LPGA 모든 아시아 사업 총괄 역할을 맡았다.


션 변 신임 CEO는 글로벌 스포츠 비즈니스 전문가로 통한다. 그는 한국과 미국을 포함해 말레이시아, 중국 등에서 LPGA의 주요 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롯데 챔피언십' 등 다수의 LPGA 대회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는데 공헌했다. 특히 2011년 토너먼트 사업부에서 최근까지 글로벌 스포츠 비즈니스 측면에서 LPGA의 성장과 한국 여자 골프가 세계적으로 동반 성장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코스닥 글로벌, 출시 1년…편입종목 수익률 31% 골프존, 골프존데카 완전 자회사 편입 골프존, 판관비 확대에 우울한 성적표

골프존아메리카는 지속 출점 예정인 골프존소셜 사업모델을 선두로 미주시장에서 공격적인 투자 및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는 2024 PGA 머천다이즈 쇼에 참가해 LPGA 공식 시뮬레이터 GDR 및 골프존의 기술력을 집약한 다양한 골프 시뮬레이터 제품을 소개하는 등 글로벌 골프 토털 플랫폼 기업으로서 존재감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션 변 골프존아메리카 신임 CEO는 "20여 년 경력 스포츠 비즈니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골프존아메리카가 글로벌 NO.1 골프 시뮬레이터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며 "지난 23년간 축적된 골프존의 기술력과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바탕으로 골프시뮬레이터 시장의 성장잠재력이 가장 높은 미국 시장에서 가시화된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