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LG U+, 현대차그룹과 '로봇친화형 빌딩' 만든다 外
최지웅 기자
2023.10.30 17:01:59
(제공=LG유플러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LG유플러스, 현대차그룹과 '로봇친화형 빌딩' 만든다

LG유플러스는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로봇 친화형 빌딩통신 인프라 생태계 구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로봇 솔루션 공급 ▲로봇전용 통신 서비스 공급 ▲로봇 친화빌딩 통신 표준/인증 체계 공동 개발 등 로봇 친화형 빌딩을 위한 로보틱스 토탈 솔루션을 공동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미래 성장 기업의 주요 거점을 중심으로 로봇 친화적 스마트 오피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통신 맞춤형 생성형 AI '익시젠' 개발

LG유플러스는 자사 통신·플랫폼 데이터와 안팎의 인공지능(AI) 기술 역량을 결합해 통신 맞춤형 거대언어모델(LLM) '익시젠'(ixi-GEN)을 개발한다고 30일 밝혔다. 익시젠은 LG유플러스가 지난해 출시한 AI 통합 브랜드 '익시'와 생성형 AI를 결합해 만든 이름이다. LG AI연구원의 초거대 AI '엑사원' 원천 AI 소스에 기반해 LG유플러스의 통신·플랫폼 데이터를 학습시킨 LLM이다.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품질검증·고객만족경영 국제표준인증 획득

LG유플러스는 시스템코리아인증원으로부터 디바이스·서비스 품질검증과 고객센터 불만처리 업무에 대한 국제표준인증 2종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획득한 국제표준인증 2종은 ▲모바일·홈·기업 관련 디바이스 및 서비스에 대한 검증·검사 분야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모바일·홈 관련 고객불만처리와 고객만족 서비스 분야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이다.


(제공=KT)

KT, UAM 5G 상공망 특화 안테나 개발

KT가 UAM 전용 5G 상공망에 특화된 안테나를 개발하고 현장 검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검증은 K-UAM 그랜드 챌린지 1단계 개활지 실증이 이뤄지고 있는 전남 고흥에서 실시됐다.  KT는 이번 검증을 통해 고도 300~600m, 폭 100m의 UAM 비행 경로에 특화된 안테나의 빔 패턴 및 성능을 점검했다. 또 특화 안테나가 기존 지상 안테나보다 5G 상공망 커버리지를 효율적으로 구축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제공=SK스퀘어)

SK스퀘어 관계사 캐스트닷에라, 美 싱클레어그룹과 협력

SK스퀘어 관계사인 미디어 테크 기업 캐스트닷에라가 미국 워싱턴 D.C에서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북미 지상파 최대 방송사 그룹 싱클레어와 ATSC 3.0 서비스 활성화 및 글로벌 사업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3사는 한국-미국 간 ATSC 3.0 서비스 실증 성과를 기반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확산하기로 합의했다. 한국전파진흥협회 등이 추진 중인 '방송 클라우드 실증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실증 모델의 성과를 북미 최대 방송기술 전시회인 NAB 2024에서 공동 전시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