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국보, 한국·우크라이나뉴빌딩협회와 재건사업 MOU
박기영 기자
2023.11.01 11:03:02
'우크라이나 재건사업 한국의 역할과 국제협력' 포럼 참가
(왼쪽부터)국보 박찬하 대표, 전 우크라이나 대사 이양구 회장, 우크라이나 정부 관계자, 국보 김룡영 상임 감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국보)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국보는 지난달 31일 개최된 '제1회 우크라이나 재건사업-한국의 역할과 국제협력' 포럼에 참석해 사단법인 한국·우크라이나뉴빌딩협회(KUNBA)와 재건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크라이나 재건을 위한 공동 사업 발굴과 협력을 통해 원활한 사업 추진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정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 해외 진출 협력 및 상호지원, 우크라이나 전후복구 사업 관련 상호협력 및 교류, 네트워크 구축 및 관련 정보 교류,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국보는 지난 5월 우크라이나 키로보흐라드스카주 상공회의소와 재건사업 MOU를 체결했다. 이 회사는 물류사업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생필품 등 지원에 나섰다. 7월에는 우크라이나 테크노파크 플라이트 시티(FlightCity) 4.0, 유라이사 경제인연합회 등과 손잡고 우크라이나 전후 복구 사업, 현지 법인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재건사업을 위한 글로벌 거버넌스를 구축했다.


국보 관계자는 "자사는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 포럼과 컨퍼런스에도 꾸준히 참석하면서 현지 동향을 파악하고 관계자와 협력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보가 재건에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국보 "자금조달, 신규 이사 선임으로 신사업 가속화" 국보, 우크라이나 사절단 방한 …"재건사업 논의 진행" 국보 "대규모 자금조달로 종합 2차전지 신사업 진출" 국보, 베트남기업과 폐플라스틱 합작법인 설립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