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국보 "자금조달, 신규 이사 선임으로 신사업 가속화"
박기영 기자
2024.02.15 13:02:01
오는 27일 주총 후 대규모 자금 조달…이차전지 신사업 추진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국보는 오는 27일 주주총회에서 신규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선임 건과 2차전지 관련 신규 사업 진출을 위한 사업 목적 추가의 건이 상정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회사는 신사업 진출을 위해 신규 이사진 영입에 나섰다. 사내이사 후보인 린 레이(LIN Lei)는 현재 더헝 상하이 법무법인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또 종룬 W&D 법무법인 파트너, 홍콩 상장사 타이탄 석유화학공사 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국보는 2차전지 관련 장비 및 폐배터리 리싸이클링 등 종합2차전지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27일 주총 후 3월 초 대규모 자금 조달과 동시에 기업의 신성장 동력원이 될 신규 사업에 본격적으로 속도를 낼 계획"이라며 "자사는 조만간 대대적이고 적극적인 IR을 통해 구체적인 신규 사업 로드맵을 발표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국보는 지난 1일 공시를 통해 300억원 규모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전환사채를 발행해 대규모 자금조달을 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국보, 우크라이나 사절단 방한 …"재건사업 논의 진행" 국보 "대규모 자금조달로 종합 2차전지 신사업 진출" 국보, 한국·우크라이나뉴빌딩협회와 재건사업 MOU 국보, 베트남기업과 폐플라스틱 합작법인 설립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