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군인공제회, '3000억 PE출자' 13곳 1차관문 통과
허영수 기자
2023.11.03 17:19:35
대형·중형 리그 나눠 내달 최종 8곳 선정....IMM PE, VIG파트너스, BNW인베 등
이 기사는 2023년 11월 03일 17시 1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mmm.jpg

[딜사이트 허영수 기자] 군인공제회가 올해 약 3000억원 규모로 진행하는 '사모펀드(PEF) 출자사업'의 적격후보(숏리스트)를 추렸다. 총 30여개의 운용사들이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13곳이 서류심사를 통과했다.


3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군인공제회는 이날 PE부문 숏리스트를 선정하고 결과를 개별 통보했다. 먼저 대형부문에선 ▲VIG파트너스 ▲IMM프라이빗에쿼티 ▲BNW인베스트먼트가 선정됐다. 군인공제회는 이중 2곳을 최종 선택해 각각 400억원씩 출자할 계획이다.


중형 부문에는 총 10곳이 서류심사를 통과했다.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웰투시인베스트먼트 ▲SG프라이빗에쿼티 ▲케이스톤파트너스 ▲제이앤프라이빗에쿼티 ▲에이치프라이빗에쿼티 ▲헬리오스프라이빗에쿼티 ▲제네시스프라이빗에쿼티(이상 중형부문) 등이다. 이중 6곳이 최종 GP로 선정되며 200억원씩 출자받게 된다.


올해 PE 부문은 대형 및 중형 리그로 구성됐다. 대형 리그는 두곳 이내 위탁운용사(GP)를 선정해 400억원씩 출자하고, 중형 리그는 6곳 이내를 선정해 200억원씩 출자한다.


군인공제회는 1차 심사를 통과한 GP들을 대상으로 향후 구술심사 및 실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결과는 다음달 중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군공·LIG·IBK, '800억' 방산 혁신 펀드 결성 군인공제회, '3000억' GP 선정 완료 올해 마지막 출자 콘테스트, 군인공제회에 쏠린 눈 군인공제회, 대한민국 봉사대상 3관왕 수상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