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기아, 더 뉴 카니발 사전계약 돌입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1.07 09:28:24

◆기아, 더 뉴 카니발 사전계약 돌입

(제공=기아)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기아가 이달 출시 예정인 '더 뉴 카니발'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8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더 뉴 카니발은 2020년 8월 4세대 카니발 출시 이후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로,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한 신규 디자인뿐 아니라 ▲디자인 특화 트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새롭게 운영하고 ▲승차감 및 정숙성 개선 ▲다채로운 첨단 및 편의사양 추가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친환경 차량에 대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1.6 터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도입했으며, 고객 선호도가 높은 안전·편의사양을 대거 추가했다. 해당 신차의 판매가격은 ▲3.5 가솔린 3470만원부터 ▲2.2 디젤 3665만 원부터 ▲1.6 터보 하이브리드 3925만원부터다. 9인승 18인치 타이어 기준 연비는 ▲3.5 가솔린 9.0km/L ▲2.2 디젤 13.1km/L ▲1.6 터보 하이브리드 14.0km/L이다.


◆유진기업, '안전보건 점검 가이드' 발간


(제공=유진기업)

유진그룹 모회사인 유진기업이 레미콘 업계의 안전한 근무환경 정착을 위해 '안전보건 점검 가이드'를 발간했다. 해당 가이드는 올해 6월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매뉴얼'에 이어 레미콘 사업장을 위해 유진기업이 발행한 두 번째 안전보건 관련 안내서다. 이번 '안전보건 점검 가이드'는 레미콘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다년간 쌓아온 안전보건 점검 경험과 노하우 및 레미콘 업종에 특화된 점검 가이드를 담았다.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등 각종 법령과 규정에 대한 해설 등에 중점을 뒀던 기존 안내서에 이어, 구축된 안전보건관리체계의 이행 점검 및 유지 방법에 대한 내용을 중심적으로 다루고 있다. 아울러 사업장 내 유해위험 요소와 검사 포인트에 대한 다양한 사진자료를 수록하여 읽는 이의 이해를 높였단 게 회사의 설명이다.


◆GM, 콜로라도 마니아 고객 초청해 명예 엠버서더 위촉

관련기사 more
'국민 미니밴' 카니발, 하이브리드로 연비 잡았다
(제공=GM)

제너럴모터스(이하 GM)가 차량과 함께 물에 잠겨 생사를 오가는 상황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역경을 이겨낸 쉐보레의 중형 픽업트럭 콜로라도의 마니아 고객을 콜로라도의 명예 엠버서더로 임명했다. 주인공인 박경란(56, 경북 경산시) 고객의 가족은 제트스키 등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뛰어난 적재 및 견인 성능을 갖춘 쉐보레 콜로라도 2대를 지난 10월 구매했다. 이후 박 씨는 10월 23일 불의의 사고로 차량과 함께 저수지 아래로 추락했으나 콜로라도 내부의 에어포켓 덕분에 침수 1시간여 만에 수심 5미터 아래서 안전하게 구조된 바 있다. 회사는 박 씨를 콜로라도 명예 엠버서더로 위촉함과 동시에 수백만원 상당의 주유권, 2년 또는 4만 km 보증 기간이 연장되는 쉐보레 플러스 케어 서비스 등의 축하선물을 건넸다.


◆KG모빌리티, 교통 소외지역에 EV 충전기 설치 지원


(제공=KG모빌리티)

KG모빌리티가 전남 담양 '도래수 마을'에 제1호 EV 충전기 설치를 시작으로 교통 소외지역을 대상으로 '그린 메이트'(Green Mate) 마음 충전기 설치 지원이 필요한 마을을 모집한다. 그린 메이트 마음 캠페인은 교통 소외지역에 마을공용 EV 완속형 충전기 시설을 보급해 전기차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자연과 함께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신청대상은 토레스 EVX 출고 또는 출고예정 고객의 실 거주지역 500M 이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없는 마을로, 마을 공용인 만큼 행정구역 내 100가구 이상 거주하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이날부터 내달 31일까지다. 선정기준은 내부 선정 절차를 통해 최종 10개 마을을 선발, 2024년 상반기 내 EV충전시설을 포함한 연계 인프라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쏘카, 제주서 레벨4 자율주행 카셰어링 서비스 기술 시연


(제공=쏘카)

쏘카가 한국교통연구원, 라이드플럭스, 세스트, 엔제로, 한양대학교와 함께 국책과제로 추진 중인 '레벨4(Lv4) 이상 자율주행 카셰어링 서비스' 1단계 기술 시연을 제주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달 3일 진행된 기술 시연은 다양한 실제 유저 이용 케이스를 보여주기 위해 ▲출퇴근 용도의 구독 예약 ▲업무 이동을 위한 수시 예약 ▲여가생활 이동 위한 예약 ▲등하교 용도의 예약 등 총 6가지 시나리오로 구성했다. 각 시나리오별로 지정된 참석자들은 자율주행 카셰어링 차량을 호출하고 승하차, 이동, 주자, 배회 등이 자동으로 진행되는 것을 경험했다. 특히 자동 배회, 자동 픽업 서비스, 이용자용 앱 서비스, 통신 연계, 주차장 자율주행, 프리플로팅 자율주행 등의 핵심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타 대중교통과 연계성, 이동 편의성, 안전성, 정확도 등을 평가했다.


◆제주항공, 차세대 항공기 B737-8 첫 도입


(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이 미국 보잉사로부터 직접 구매한 차세대 항공기 B737-8의 첫 도입을 완료했다. 올해 계획한 2대의 차세대 항공기 가운데 첫 번째 구매 항공기이자 40번째 항공기 도입이다. 회사는 차세대 항공기 1대, 화물 전용기 1대를 추가로 도입해 연말까지 모두 42대의 항공기를 운용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제주항공은 2018년 11월 보잉사와 B737-8 50대(확정 40대, 옵션 10대)에 대한 구매 계약을 체결하며 선제적으로 신규 항공기 물량을 확보한 바 있다. 회사는 구매 항공기를 순차적으로 도입해 현재 운용중인 B737-800NG를 차세대 B737-8 기종으로 전환, 체질 개선을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구축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또 기존 운용리스 방식이었던 항공기 운용방식을 직접 구매 형태로 전환함으로써 경쟁사 대비 원가 경쟁력을 강화한단 전략이다.


◆넥센타이어, 獨 아우토 빌트 '그린타이어' 획득


(제공=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매거진 테스트에서 '그린 타이어' 등급을 획득했다. 아우토 빌트는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로 차량 및 타이어를 대상으로 품질 테스트를 진행해 소비자에게 알린다. 아우토 빌트는 올해 처음으로 안전한 이동성과 깨끗한 환경에 기여한 타이어를 '그린 타이어' 등급으로 선정, 넥센타이어를 포함한 2개의 브랜드를 선정했다. 해당 등급을 획득한 넥센타이어의 '엔블루 포시즌 2'는 타사 제품 대비 마일리지와 연비 테스트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여름 빗길부터 겨울철 눈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올웨더 타이어인 엔블루 포시즌 2는 'V'형 패턴 디자인을 바탕으로 젖은 노면에서 원활한 배수 성능을 위한 폭넓은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세로 홈)와 패턴 표면의 마이크로 커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디자인을 통해 1세대 제품 대비 젖은 노면 성능과 스노우 성능을 더욱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티웨이항공, 신입사원 뽑는다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이달 6일부터 17일까지 공식 채용 사이트에서 신입사원과 경력사원 공개 채용 지원서를 접수한다. 먼저 일반직 공통으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내년 8월 졸업 예정자를 포함한 학사학위 소지자로, 기준 점수 이상의 어학성적을 보유하고 해외여행의 결격사유가 없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입 일반직은 입사 후 일정 기간 국내공항지점에서 근무를 마친 뒤 각 부서로 배치될 예정이다. 정비 부문은 정비사(신입인턴)와 정비자재 분야 신입 채용을 실시한다. 정비사 신입인턴의 경우 1년 근무한 뒤 심사를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된다. IT 부문의 경력사원 모집도 실시한다. 경력사원 모집 분야는 ▲웹 개발자 ▲앱 개발자 ▲시스템 엔지니어 ▲IT 행정지원 등이다. 부문별 관련 경력, 자격증 소지자는 채용 시 우대한다. 한편 서류 접수는 이달 17일 오후 2시까지며, 전형 단계별 결과 발표는 채용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진격의 이스타' 프로모션


(제공=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7일 오후 2시부터 12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11월 '진격의 이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의 탑승기간은 이달 8일부터 내달 20일까지의 항공권을 대상으로 한다. 프로모션 기간 김포, 청주, 군산발 제주 노선 등 3개 국내 노선과 인천과 김포발 일본, 대만, 베트남, 태국 노선 등 8개 국제 노선의 특가 운임을 오픈한다. 국내선의 경우 15kg 무료 수하물을 포함해 편도 총액 기준 ▲김포~제주 2만3200원 ▲청주~제주 2만2200원 ▲군산~제주 2만4200원부터다. 국제선은 편도 총액 ▲인천~도쿄(나리타) 9만900원 ▲인천~오사카 8만4900원 ▲인천~후쿠오카 7만6800원부터 등이다. 다만 무료 수하물은 포함되지 않는다.


◆모두투어, '대한항공 더 프레스티지' 기획전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가 최근 증가하는 프리미엄 여행 수요를 겨냥해 '대한항공 더 프레스티지' 기획전을 출시했다. 이번 기획전은 프리미엄 국적기인 대한항공의 왕복 프레스티지(비즈니스)석을 이용하는 유럽, 호주·뉴질랜드 지역의 상품들로 구성했다. 대한항공 프레스티지석은 탑승 전 프레스티지 라운지에서 휴식과 뷔페를 즐길 수 있고 ▲전용 체크인 카운터 ▲웰컴 드링크 ▲비빔밥, 고등어 조림 등 오직 대한항공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한식 메뉴를 비롯해 다양한 스낵 서비스, 프리미엄 와인, 샴페인 서비스가 제공된다. 아울러 침대형의 편안한 좌석에 프랑스 명품 퍼퓸 하우스 아틀리에 코롱(Atelier Cologne)'의 향기로운 휴대용 화장품 세트와 칫솔, 안대 등 여행 필수품 파우치가 제공된다. 


◆케이카 "중고 전기차 시세, 전월 대비 8% 하락"


(제공=케이카)

K Car(케이카)가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유통되는 출시 12년 이내 740여개 모델을 대상으로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 중고 전기차 시세가 전월 대비 최대 8% 하락했다고 7일 밝혔다. 먼저 국산차 중에서는 ▲현대 아이오닉6 -4.9% ▲기아 쏘울 EV -4.5% 등이 하락세를 보였다. 수입차는 ▲볼보 C40 리차지 -8.4% ▲르노 조에 -8.1% ▲푸조 e-DS3 크로스백 -5.5% ▲벤츠 EQE V295 -4.7% ▲BMW i4 -4.7% ▲테슬라 모델3 -2.4% 등의 시세 하락폭이 크게 나타났다. 전기차는 친환경 트렌드와 소음이 적은 정숙성 등의 장점이 부각되며 한때 인기를 끌었으나, 충전 인프라 부족과 정부 보조금 지원에도 불구하고 높은 판매가격 등으로 인해 수요가 정체를 겪고 있다. 여기에 제조사들의 가격 인하와 프로모션 할인, 정부 보조금 확대 등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