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CBI "관계사 통해 800억 에너지 슈퍼스테이션 구축"
최양해 기자
2023.11.07 14:13:19
SL에너지솔루션, 내년 '분산형 연료전지 융복합 발전소' 착공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CBI(씨비아이)가 관계사를 통해 800억원 규모의 에너지 슈퍼스테이션 구축 사업에 본격 착수한다고 7일 밝혔다. 관계사인 DGP가 수소 발전사업 사업 목적으로 설립한 'SL에너지솔루션'을 통해서다.

SL에너지솔루션은 내년 상반기 착공을 시작으로 도심 내 주유소 기반의 '분산형 연료전지 융복합 발전소' 건설에 나선다. CBI는 지난 7월 DGP를 통해 SK에너지, LS일렉트릭, 삼천리자산운용 등 4개 사업자로 구성된 SL에너지솔루션을 설립하고 공정거래위원회 승인을 따냈다.


이번에 추진하는 분산형 연료전지 융복합 사업은 도심 내 주유소, 상업지, 건물 등 실제 전력 수요가 필요한 지역에 소규모 연료전지 발전소를 설립하는 게 골자다. 여기서 생산한 전력을 지역 내 공급하거나 전기차 충전에 활용함으로써 분산 에너지 확대에 기여한다는 구상이다. 친환경차 보급과 전력피크 대응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CBI는 보고 있다.


SL에너지는 올해 청정수소발전의무화제도(CHPS) 일반수소 발전시장 입찰에서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주유소 부지(슈퍼스테이션) 등 15곳을 활용할 예정이다. 사업비 약 800억원을 투입해 연료전지 발전소를 구축하고, 이를 토대로 사업을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오경원 CBI·DGP 대표는"향후 일반수소 뿐만 아니라 청정수소 발전 시장에도 적극 참여할 것"이라며 "국내 청정수소 생태계 활성화 및 친환경 에너지 전환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CBI, 3000억 쌍전광산 발파…"내년 텅스텐 채광" "텅스텐 중요" 산은 언급에 CBI 주가 급등 CBI, 3Q 영업익 33억…2년 연속 흑자 '청신호' CBI, 쌍전광산 생산 본격화…"中 텅스텐 수급 대응"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