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BI, 3Q 영업익 33억…2년 연속 흑자 '청신호'
최양해 기자
2023.11.20 08:00:23
제조부문 역량 강화 통한 수익성 개선 주효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코스닥 상장사 씨비아이(CBI)가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흑자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제조 부문 역량 강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 노력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CBI는 1월부터 9월까지 별도 기준 누적 매출 191억원, 영업이익 3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은 24%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약 57% 증가한 수치다.


CBI는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수익성을 개선한 비결로 '생산성 제고 및 원가 혁신 활동'을 꼽았다. 제조원가 상승 요인을 최대한 자체 흡수하려는 노력을 기울인 결과가 흑자로 이어졌다고 분석했다.


매출이 감소한 원인으로는 경기침체를 꼽았다. 오경원 CBI 대표는 "경기침체로 고객 수요가 둔화되며 매출이 하락했지만 수익성은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며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생산성 향상 중심의 혁신경영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CBI 관계자는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한 지난해 매출을 넘어서긴 어렵겠지만 올해 300억원대는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매출원가와 판매관리비가 지속적으로 개선돼 영업이익은 오히려 작년보다 늘어날 전망이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more
CBI "내년 자동차 부품 사업 성장 자신" CBI, 쌍전광산서 '규석'까지 캔다 CBI, 3000억 쌍전광산 발파…"내년 텅스텐 채광" "텅스텐 중요" 산은 언급에 CBI 주가 급등

그는 또 "안정적인 재무구조 중심의 내실 경영과 함께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인 바이오, 신재생에너지, 광물자원사업 등을 차질 없이 진행해 순이익 부문에서도 확실한 실적 개선을 보여주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