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시아나항공, 3000억원 영구CB 추가 발행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11.14 09:08:03
이 기사는 2023년 11월 14일 09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매각 불확실' 아시아나항공, 3000억원 영구CB 추가 발행 [아시아경제]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통합 성사 여부가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가운데 아시아나항공이 3000억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영구CB)을 발행했다. 아시아나항공 이사회가 화물사업부 분리 매각 등의 내용을 담은 시정조치안에 찬성하면서 대한항공이 영구CB 인수 등으로 아시아나항공에 추가 자금을 지원하기로 한 약속을 이행했다.

30대그룹 CEO 3명 중 1명 거취 '기로'…"SM그룹 9명 임기만료" [주요언론]

30대 그룹 대표이사(CEO) 3명 중 1명은 내년 상반기 이전 임기가 끝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연말 인사에서 연임과 퇴임 중 거취를 결정할 전망이다. 14일 기업분석연구소 리더스인덱스가 국내 30대 그룹 중 사업보고서를 제출하는 267개 기업 CEO 336명을 조사한 결과, 32.4%인 109명이 내년 상반기까지 임기가 만료된다. 지난해 같은 기간 임기 만료를 앞둔 CEO가 80명(23.5%)인 것을 고려하면 29명(8.9%p) 늘어난 규모다.


희림 설계자격 놓고 내부갈등…압구정3구역 소송전 [이데일리]

서울시 신통기획으로 재건축을 진행하기로 한 서울 강남구 압구정3구역이 조합 내부갈등이 커지면서 소송전으로 치닫게 됐다. 서울시의 지시대로 설계자를 다시 뽑자는 조합과 이를 받아들일 수 없다는 반대 의견이 첨예하게 맞서다 결국 '법원행'을 선택하게 됐다. 정비업계에 따르면 압구정3구역 조합원 A씨 등 10명은 지난달 31일 조합장을 상대로 서울중앙지법에 소송을 냈다. 구역을 설계할 건축사무소를 선정하는 절차를 중단하라는 게 소송 이유다.


'묵묵부답' 금감원... 접수부터 처리까지 50일 걸린다 [파이낸셜뉴스]

금융감독원 민원 처리 기간이 5년 전 대비 2.5배 넘게 늘어났다. 접수 건수와 전담부서의 인원은 큰 변동이 없었지만 접수부터 처리까지 걸리는 시간은 18일에서 약 50일로 길어졌다. 금융 소비자 불만 해소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하는 금감원의 늑장 대응에 소비자 피해가 확대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된다.


기업은행 회생기업 부실채권 5000억원…올해만 두 배 늘었다 [데일리안]

IBK기업은행이 떠안고 있는 회생기업 관련 부실채권이 올해 들어서만 2000억원 넘게 불어나면서 5000억원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말과 비교하면 두 배 이상 확대된 수준으로 부실화가 급격히 진행되고 있다. 코로나19 발발 이후 저금리와 정부 정책 지원에 지연됐던 기업 도산이 경기 침체 속 고금리와 맞물려 현실화하는 모습이다.

관련기사 more
아시아나항공, 3Q 수익 방어 나름 성공

아이오닉5N, 너무 빨라서… 쏘카 공급 안한다 [동아일보]

현대자동차가 국내에서 가장 빠른 차량인 '아이오닉5N'을 카셰어링(차량공유) 업체 쏘카에 판매하려던 계획을 철회했다. 웬만한 슈퍼카보다 속도가 빨라 자차가 아닌 경우 난폭 또는 비숙련 운전 등으로 사고 위험성이 높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알려졌다.


락앤락 투자금 중간회수 속도내는 어피너티…안성공장 매각하나 [뉴스1]

홍콩계 사모펀드(PEF) 운용사 어피너티에쿼티파트너스가 락앤락에 대한 투자금 중간회수 속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해 10월 대규모 배당·올해 8월 유상감자 등으로 현금 회수에 나선 데 이어 또다시 국내외 자산을 매각하며 본사에 현금을 집중하는 모습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어피너티의 포트폴리오 기업인 락앤락은 자사 안성공장 운영을 중단한다고 최근 공시했다. 사유는 '생산효율 제고 및 비용 절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