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신공영, 영업활동 현금흐름 전년比 46%↑
김호연 기자
2023.11.17 17:35:48
분양 호조로 3분기 668억 인식…현금성자산 3700억
한신공영 본사 전경. (제공=한신공영)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한신공영은 최근 발표한 3분기 보고서에서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전년 대비 46% 증가한 668억원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기업의 영업활동을 통해 발생하는 현금의 움직임을 말한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증가한다는 것은 기업의 영업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현금을 많이 창출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좋아진 이유는 최근의 분양 호조 덕분이라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한신공영의 자체사업인 ▲포항 한신더휴 펜타시티 ▲아산 한신더휴는 분양률이 90%에 도달했다. 한신공영이 시공하고 있는 ▲포항 학산 한신더휴 엘리트파크 ▲울산대공원 한신더휴 등도 초기 분양 부진을 딛고 분양률이 60%를 넘어서 중도금 대출이 실행돼 공사비 회수에는 문제가 없을 전망이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당사가 시공사로 참여하고 있는 현장 모두 중도금 대출이 실행되고, 자체 사업 분양 호조로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개선됐다"며 "영업활동의 개선은 향후 실적 개선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신공영은 3분기 기준 약 3700억원의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동종 업계 대비 매우 낮은 수준의 미청구공사를 유지하는 등 안정된 현금성자산 보유해 유동성 리스크를 관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신공영, 라오스 참파삭·사라반주 상수도 공급 한신공영, 3Q 영업현금흐름 45억 '흑자전환' 한신공영 자체사업장, 분양 완판 임박 한신공영, 고양행신2-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 수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