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CJ프레시웨이, 美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금상 外
이상균, 유범종,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2023.12.05 10:51:06

◆CJ프레시웨이, 美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금상

[딜사이트 이상균, 유범종, 권녕찬, 이수빈, 서재원 기자] CJ프레시웨이는 4일 이 회사의 '2022 ESG 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3 스포트라이트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보고 대회다. LACP는 미국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으로,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각국의 기업·기관에서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ESG 보고서의 타이틀을 'We Make a Fresh Way for Tomorrow'라는 타이틀로 ESG 비전으로 제시해오고 있다. 올해부터는 국내외 이해관계자를 위해 ESG 보고서를 국문과 영문 2가지 언어로 발간했다. 올해 보고서에서 CJ프레시웨이는 ESG 전략 방향에 따라 ▲친환경 유통 환경 ▲건강한 식문화 등 항목별 활동 성과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정량 데이터도 부록을 통해 공개했다. 또한 해당 보고서를 반응형 PDF 형태로 발간해 자료 내 목차나 버튼을 클릭하면 원하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대상 식품 브랜드 오푸드, 치킨 디핑소스 2종 출시

대상의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가 한국식 치킨 맛을 그대로 살린 치킨 디핑소스 '매콤달콤 고추장'과 '스모키 K-BBQ'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최근 K-푸드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외국의 가정에서도 한국식 치킨 맛을 손쉽게 낼 수 있는 신제품을 만든 것이다. 신제품 2종은 고추장과 간장을 이용해 풍부한 감칠맛과 고유의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먼저 오푸드 치킨 디핑소스 '매콤달콤 고추장'은 청정원의 노하우로 매콤한 감칠맛을 살린 고추장에 달콤한 토마토소스를 배합한 제품이다. '스모키 K-BBQ'는 간장소스에 훈연향을 입혀 한국식 간장 치킨의 맛을 구현했으며, 한국식 바비큐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신제품은 테이블 소스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서구 식문화에 맞춰 튜브형 패키지를 적용했다. 이에 가정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캡이 입구를 막아주어 위생적이다.


◆아모레퍼시픽 퍼즐우드, 아모레성수에서 아트 오브제 출시 기획전 진행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퍼즐우드가 아트 오브제 출시를 기념하여 12월5일부터 1월 28일까지 아모레성수에서 단독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퍼즐우드는 '아모레성수'의 향을 모티브로 한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지난해 11월 비건 핸드크림과 비건 디퓨저로 첫 선을 보였다. 이번 기획전을 위해 퍼즐우드는 국내 유명·신진 공예 작가와 협업을 통해 몽상식물 컨셉의 아트 오브제를 제작했으며 출시한 오브제들은 퍼즐우드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고안되어 심미성과 실용성을 겸비했다. 아모레성수에서만 구매 가능한 퍼즐우드의 아트 오브제는 스페셜 기프트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퍼즐우드 본품과 아트 오브제를 함께 구입하면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 기간 동안 인센스 스틱을 구매하면 실버 인센스 홀더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웅진책방, 어린이 잠자리 그림책 시리즈 '잠들기 10분 전' 출시!

웅진책방은 영유아들이 잠자리 독서습관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베드(Bed) 타임 그림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영국 유명 출판사 '펭귄 북스'에서 출간한 글로벌 베스트셀러 그림책을 한국어로 번역해 선보인 작품으로 권당 10분 정도의 짧은 에피소드를 통해 늦은 시간 부모가 읽어주기 부담스럽지 않도록 내용을 구성했다. 각 스토리는 유쾌한 이야기로 시작해 따뜻한 결말로 이어져 아이들이 편안하게 잠자리에 들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특히 유니콘, 인어공주, 공룡 등 어린이가 좋아하는 가상의 캐릭터를 등장시켜 상상력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아울러 이번 그림책은 아이들이 안전하게 책을 볼 수 있게끔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처리한 것과 표지 일러스트가 반짝 빛나도록 특수 가공한 것이 특징이다. 시리즈는 6권의 그림책과 1권의 스티커북으로 구성돼 있다. 웅진책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그림책을 구매하고, 상품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고양이 무드등' 기념품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more
CJ프레시웨이, 올해 청신호…'단체급식·콜라보' 호조

◆쿠팡, '스포츠 초특가 대첩' 진행…최대 90% 할인

쿠팡이 오는 30일까지 역대급 최대 규모의 프로모션 '스포츠 초특가 대첩'을 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역시즌 여름 상품부터 겨울 방한 용품,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아웃도어, 캠핑, 골프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1,200여 개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와우회원이라면 최대 90%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먼저 ▲역시즌 상품으로는 래쉬가드, 비치웨어, 아쿠아슈즈, 스포츠 비치 반바지 등을 준비됐으며 최소 50%에서 최대 90%의 할인이 적용된다. 추워진 날씨에 대비한 넥워머, 바라클라바, 귀마개 등 인기 방한 용품은 약 70~90% 할인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유명 인기 브랜드를 포함한 ▲스포츠용품 및 ▲스포츠 의류도 할인 대상이다. 피어니스트 브랜드는 40%, 뮬라웨어는 30%에서 50%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이 밖에 와우회원이라면 제로투히어로, 아리프, 나이키, 잠스트, 김수열줄넘기, 요넥스 등 인기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즉시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도미노피자, 연말 앞두고 온라인 회원 대상 '고객감사제' 진행

도미노피자는 연말을 앞두고 550만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고객감사제'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감사제는 오는 8일 오전 9시에 모든 온라인(홈페이지·모바일 웹·어플) 회원에게 50% 할인 쿠폰을 일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12월 10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신규 회원도 가입 즉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ID 당 1회 2판까지 적용 가능) 이 밖에 도미노피자는 회원들을 위한 다양한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모든 온라인 회원을 대상으로 광고 수신 동의 시 포장 40%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추천인 입력 시 포장 또는 배달 7천 원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ID당 1회,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참조)


◆챔피온, '헬로선라이즈'와 함께 컬래버레이션 컬렉션 출시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챔피온'은 주목 받는 캐주얼 브랜드 '헬로선라이즈'와 함께 협업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헬로선라이즈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담긴 문구와 브랜드를 상징하는 떠오르는 듯한 얼굴의 태양 등 위트 있는 그래픽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다. 이번 협업은 챔피온이 가지고 있는 100년 이상의 역사와 기술력이 젊은 감성의 트렌디한 스타일을 강조하는 헬로선라이즈와 만나 신선함을 제공한다. 협업 컬렉션 테마는 '위켄드 겟어웨이 위드(Weekend Getaway with, 주말을 함께 하는 휴가)'로 바쁜 현대인들의 일상 속에서도 여행자의 마음으로 설렘과 자유를 느끼고, 매 순간 편안함과 포근함이 스며들게 한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에 챔피온 대표 아이템인 '리버스위브' 라인의 스웨트셔츠와 집업 후디, 밴딩 조거 팬츠에 헬로선라이즈의 위트있고 트렌디한 시그니처 그래픽과 챔피온의 헤리티지인 'C로고'가 어우러진 콜라보 그래픽이 디자인을 담았다.


◆아워홈 컨세션, 제철 식재료 활용 겨울 신메뉴 4종 출시

아워홈은 전국 주요 컨세션 매장에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겨울 시즌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남산 새우 왕 돈까스 ▲콩나물 아귀 볶음 짬뽕 ▲평양식 어복탕 ▲겨울 옹심이 대구알탕 총 4종이다. '남산 새우 왕 돈까스'는 수제 등심 왕 돈까스와 4가지 시즈닝을 올려 통통한 새우, 담백한 크로켓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콩나물 아귀 볶음 짬뽕'은 추운 겨울 혈액순환을 원활히 돕는 아귀를 듬뿍 넣었다. 아귀와 각종 야채, 매콤한 소스를 센 불에 볶아내 불향을 살렸으며, 콩나물과 홍가리비로 마무리해 맛과 멋을 가득 담았다. '평양식 어복탕'은 소고기, 배추, 미나리, 대파, 계란 등을 올린 후 진한 소고기 육수를 가득 채워 끓여낸 맑은 탕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겨울 옹심이 대구알탕'은 명란, 곤이, 대구, 감자 옹심이를 듬뿍 넣어 얼큰하고 시원하게 끓여냈다. 이번 신메뉴는 컬리너리스퀘어 바이 아워홈 IFC점과 푸드엠파이어 이대서울병원점 등에서 판매한다.


◆오리온, 겨울 한정판 '마켓오 다쿠아즈 레드베리' 출시

오리온은 겨울 한정판 '마켓오 다쿠아즈 레드베리'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특유의 부드러우면서 폭신한 식감에 동결 건조한 딸기 원물과 딸기 크림으로 상큼한 맛을 더했다. 프랑스 정통 제조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카페나 베이커리에서 즐기는 수제 디저트와 같은 고급스러운 비주얼도 구현했다. 다쿠아즈는 계란 흰자로 만든 머랭(거품)을 바삭하게 구운 뒤 그 안에 휘핑크림이나 버터크림 등을 채워 넣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디저트다. 오리온은 지난해 12월 다쿠아즈 매출이 월 평균 대비 약 80% 증가하는 등 겨울철 수요가 높아지는 것에 착안해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특히 최근에는 호텔이나 커피 프랜차이즈에서도 딸기를 활용한 메뉴가 큰 인기를 얻고 있어 다쿠아즈 레드베리를 출시하게 됐다. 편의점을 비롯해 대형마트, 이커머스 채널에서도 손쉽게 구매해 친구, 연인과 함께 분위기 있는 티타임을 연출할 수 있다.


◆이마트24, 연말 주류고객 잡기…위스키 트리플 혜택 제공

이마트24는 12월 한달 간 잭다니엘스, 에반윌리엄스 등 매출 상위권을 차지한 인기 위스키 18종에 대해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0%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상품에는 스크래치 응모권이 동봉되어 있어, 고객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인기 위스키 18종을 구매하고 동봉된 응모권 QR코드를 스캔 한 뒤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10만원 상당의 홈텐딩 레비백, 글랜캐런 잔 등 다양한 위스키 관련 경품을 노려볼 수 있다. 아울러, 연말까지 위스키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은 모바일 앱 경품이벤트에도 응모할 수 있다. 고객들은 위스키 상품을 구입하면서 이마트24 앱 통합바코드를 스캔 후 결제하면 스탬프 1개가 적립되고, 스탬프 1개 이상 적립한 고객은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당첨자 총 326명에게는 바카라 잔 2입세트, 빅아그네스 체어, 플라스크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당첨자는 1월 5일에 발표 예정이다.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할인 프로모션 진행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부산 해운대구에서 운영 중인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에서 연말 맞이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라고 5일 밝혔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지역 대표 축제인 제10회 해운대 빛 축제 홍보 협력을 위해 지난 2일부터 입장료 30% 할인(해운대구민 40%)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빛 축제 방문 현장 인증사진과 필수 해시태그(#해운대빛축제 #부산엑스더스카이)를 포함한 게시글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후 부산엑스더스카이 매표소에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또 부산 해운대 프리미엄 스파·워터파크 클럽디 오아시스와 협력하여 지난 1일부터 부산엑스더스카이 입장권과 클럽디 오아시스 스파권을 결합한 특가 패키지를 론칭하여 운영 중이다. 패키지는 엘시티 랜드마크타워동에 위치한 두 시설의 정상 이용료 5만 7천원에서 최대 42% 할인된 3만 3천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특별한 동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12월 4일 농림축산식품부(정황근 장관)와 함께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력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리 농업과 외식산업의 미래 성장 및 상생을 목표로 하며,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외식상품 개발 및 판매, 부산물 활용 친환경 퇴비 농가 기부 등 다양한 상호 협력 프로그램을 개발 및 실행 추진해 나간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오후 2시에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정황근 장관과 손정현 스타벅스 코리아 대표이사, 전대경 미듬영농조합 대표 및 스타벅스 코리아 파트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농림축산식품부는 음료 등 상품 개발에 적합한 우리 농산물 품목 정보는 물론 추후 우수 농산물 등이 원활히 조달될 수 있도록 생산자 및 공급량 등 관련 정보 제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스타벅스 역시 더욱 본격적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지역농가 상생 음료, 식품 개발에 나서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