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X인터 발빼는 SKC 생분해 소재 사업
박민규 기자
2023.12.06 08:30:20
에코밴스 지분 취득 예정일 연기...SKC 지분 취득 금액 400억원 추가 1400억원대
이 기사는 2023년 12월 05일 18시 1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SKC가 3자 출자로 설립한 투자사 에코밴스에 대한 지분 취득 예정일을 내년 2월 7일에서 3개월 뒤로 미룬다고 5일 공시했다.

당초 SKC가 57.8%, 대상이 22.2%, LX인터내셔널이 20%로 지분(최종 납입 완료 후 기준)을 취득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LX인터내셔널이 지분 취득을 철회하며 일정이 미뤄졌다. LX인터내셔널은 SKC가 지정한 제3자와 에코어드밴스드 주식에 대한 양도 계약을 맺을 예정이다.


LX인터내셔널이 취득하기로 한 SK어드밴스드 지분은 SKC가 추가 취득 가능하다. 만약 SKC가 LX인터내셔널 지분을 취득하면 전체 취득 금액은 기존 1040억원에서 최대 1400억원, 지분율은 57.8%에서 최대 77.8%로 늘어날 수 있다. SKC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9월까지 총 980억원을 납입했고, 나머지 금액은 내년 5월 7일까지 1~2회에 걸쳐 납입하겠다는 계획이다.


에코밴스는 생분해 소재 일종인 PBAT(Polybutylene Adipate Terephthalate)를 생산, 판매하는 회사다. PBAT 시장 선점을 위해 기술(SKC), 원료(대상), 판매(LX인터내셔널) 등 각각의 강점을 살린다는 구상이었다. 생분해 플라스틱은 연 평균 20% 이상의 성장세가 기대되는 유망 시장이다.


SKC는 올해 9월 생분해 플라스틱 사업의 글로벌 생산 거점을 베트남 하이퐁시로 결정했다. 연 7만t 규모로 단일 공장으로는 세계 최대인 생산 기지를 건설하고 2025년 가동을 개시한다는 목표다.

관련기사 more
SKC 3자 합작 투자사, 결국 'SK 간판' 달았다 SKC·SK이노, CEO 스톡옵션 회수 왜 대규모 차입 나선 SK넥실리스, 재무부담 우려↑ '간판' 사업 CEO 대거 교체한 SKC

이날 LX인터내셔널도 에코밴스 지분 투자를 철회한다고 공시했다. 현재까지 출자한 156억원은 지분 양도로 전액 회수할 방침이다.


고강도 PBAT(Polybutylene Adipate Terephthalate) 소재와 해당 소재로 만든 생분해 제품 (제공=SKC)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