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강호진 딜사이트S 전문가, "내년 상승장 온다"
공도윤 기자
2023.12.07 09:00:20
12월 7~11일 8시30분~15시30분까지 '장중 무료방송 진행'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주식투자방송 '딜사이트S'가 오는 7일 강호진 전문가의 방송을 새롭게 시작한다. 


강호진 전문가(사진)는 내년 주식시장은 본격적인 상승랠리가 시작될 것으로 내다보며, 상승랠리에 맞춰 개인투자자들이 큰 수익을 누릴 수 있는 전략을 방송을 통해 제시한다.


오는 7일부터 11일까지 3일간이며 무료로 진행되며, 딜사이트S 접속 후 시청 가능하다. 강 전문가는 "누군가는 주식시장에서 큰 수익을 보지만 누군가는 쓴 실패를 경험한다"며 방송을 통해 주식투자로 자산증식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 내년 상승장을 대비해 자신만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딜사이트S는 자본시장전문매체 딜사이트 자회사로 개인투자자를 위한 다양한 주식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우리기술투자, 작년 4300억 영업손실 '역대 최악' 경남제약스퀘어, 비톡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공시] 제주반도체, 1분기 영업익 41억원···전년比 665.35%↑

강 전문가는 "최근 기관투자자나 외국인투자자를 위한 서비스는 세분화되고 있지만 개인투자자를 위한 주식투자 서비스는 많이 줄었다"며 "딜사이트S는 개인투자자 맞춤형 주식 서비스로  냉혹한 시장에서 이기는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 전문가는 내년 주식시장에 대해 반도체, 2차전지, AI/로봇 주도의 상승장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들 산업은 국내 시장을 이끄는 주도 섹터이다.


최근 수출 동향을 보면 반도체 섹터가 바닥을 딛고 제품 수출이 플러스로 돌아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드라마틱한 상승세를 보여준 2차전지 섹터 역시 내년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강 전문가는 "올해 이차전치 섹터가 개인 주도의 상승세를 보였다면 내년은 외국인과 기관주도의 장을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한 그는 AI와 로봇섹터에 대해서 '더 이상 테마'가 아닌 '엄연한 산업'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강 전문가는 "내년 AI와 로봇섹터는 호재가 될 이슈가 끊임없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실적까지 확인된다면 이전 고점을 뛰어넘는 주가 흐름을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하반기 주식시장에 대해서는 "올해 시장은 투자자별 투자성과가 극명하게 나뉜 종목별 장세로 누군가에는 위기, 누군가에게는 기회가 되었다"며 "하반기 조정장 역시 역으로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자신만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만드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강 전문가는 "조정 뒤에는 항상 반등이 있고 장기적으로 보면 우상향 흐름을 보이는 게 주식시장인 만큼 내년 주식시장에 미리 대비해 기회를 놓치지 않고 성공투자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